아이의 키가 크기를 바라는 심정은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키가 크면 운동을 할 때도 유리하고 어떤 옷을 입어도 멋이 있다고 느껴지기 때문이다. 연애상대나 배우자를 고를 때 키가 중요한 체크 포인트가 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프랑스 사회학자 니콜라 에르팽은 "키는 프리미엄이다" 라고 강조하였다. 여러 가지 덤이 생긴다는 의미이다. 너무 외형만 강조하는 듯 하기도 해서 키작은 사람은 씁쓸하기도 하다. 그러나 청소년기엔 아직은 키가 클 수 있는 기간이 남아 있으니 노력해서 프리미엄을 찾도록 해보자.
키를 크게 해주는 체조, 한약 등이 알려지기는 했지만 한방침으로도 키를 크게 해주는 방법도 있다. 사람의 몸에 기를 통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혈자리가 있듯이 성장판 주변에도 혈액순환을 돕고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혈이 있다. 침이나 뜸, 지압으로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것은 가장 기본이다. 질병 치료 차원이기보다는 성장판 주변의 혈자리를 자극해서 뼈가 자라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성장침의 핵심이다. 이 경혈 중에는 아이들의 성장 뿐 아니라 오장육부의 기운을 보충하는 측면도 있다.
성장에 좋은 경혈은 역시 성장판이 있는 무릎과 발목에 많이 있다. 잠들기 전이나 일어났을 때, 또는 피곤해 보일 때 지압하듯이 엄지손가락으로 한 1분 남짓 꾹꾹 눌러주거나 한의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사용하는 집에서 간단히 사용하는 성장패치를 성장혈자리에 붙여주면 키 크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활력을 찾을 수도 있다.
성장침은 성장통이 발생하거나 운동으로 인한 통증에도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성장기 아이들이 발뒤꿈치, 발목, 무릎 부위가 이유 없이 아픈 경우 대부분은 성장통으로 진단을 하게 되는데 이때도 좋은 효과가 있다. 성장통의 발생 원인은 골밀도가 떨어지거나 근육에 피로가 쌓이면 발생을 한다. 종아리 부위나 대퇴부위도 성장통이 발생을 할 수 있다. 이런 아픔을 잘 만 관리하면 키는 더 잘 클 수도 있다. 성장통을 변신을 하려는 뼈의 몸부림으로 생각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변을 따뜻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면에 저절로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이럴 때 키도 잘 크게 된다.
따라서 성장침 혹은 성장마사지는 성장통이라는 통증 치료의 목적 이외에 성장판주변에 있는 혈자리를 자극을 해서 뼈가 더 잘 자라게 하는 기본 바탕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본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성장패치는 특허 받은 성장촉진한약 성분을 코팅을 해서 피부를 통해서도 흡수가 잘 되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성장판 주변의 혈자리 자극과 피부 흡수가 되어 보조적인 치료 역활을 할 수 있다.
하이키한의원 성장클리닉 원장 박승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