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6.
05.30-06.05
뱃살 빼려면 이 '두 동작' 따라하세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뱃살이 '불룩'하게 불어난 사람이 많다. 뱃살을 빼려면 복부 비만에 좋은 맨몸 운동..
누워서 뱃살 빼는 초간단 방법
뱃살은 외관상으로도 건강에도 좋지 않다. 복부 지방은 내장에 지방이 쌓이게 해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중년 뱃살, 의외의 원인… '이것' 이라고?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코로나19 이전보다 체중이 증가한 일명 '확찐자'가 속출하고 있다. ..
하루 물 2L 마셔야 한다? 진실 or 거짓
적당한 하루 물 섭취량은 얼마일까? 많은 사람이 최소 2L는 마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물은 많이 마..
자다 깨 화장실 가는 습관, 혹시 ‘이 질환’ 신호?
밤마다 자다 깨 화장실에 가는 증상을 야뇨증이라고 한다. 우리 몸은 항이뇨호르몬 작용으로 자는 동안 요..
뱃살 빼는 게 목표라면… ‘이 때’ 운동해야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시간(양)’만큼 ‘시간대’ 또한 중요하다. 같은 운동이어도 사람에 ..
'이 증상' 있으면… 단백질 부족하다는 신호
단백질은 건강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 하는 영양소다. 일반 성인 기준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체중 1kg..
05.
05.23-05.29
나쁜 콜레스테롤 잡아주는 ‘이 과일’
크랜베리를 매일 섭취하면 뇌 기능 향상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영국..
몸에 '만성염증' 유발하는 7가지 원인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이 체내 '만성염증'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급성염증과 달리,..
“매일 달걀 1개, ‘이곳’ 건강에 도움”
매일 달걀 1개를 섭취하는 것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중국 베이징대 연구팀은 중..
밤에 '이 증상' 있으면… 치매 위험 높다
중년기 불면증이 노년기 인지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핀란드 헬싱키대 연구팀은..
아침밥 ‘찬반 논쟁’ 진짜 총정리
아침밥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오래 전부터 익히 알려져 왔습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에게는 아침밥이 갖는..
토마토 VS 방울토마토, 몸에 더 좋은 것은?
일반 토마토와 방울토마토 모두 토마토다. 그러나 크기도 다르고, 맛도 미묘하게 다르다. 영양 성분은 어떨..
원숭이 두창 이례적 확산… 제2의 코로나 될까
코로나19 팬데믹이 여전히 진행 중인 가운데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12개 국가에서 92명이 원숭..
05.
05.16-05.22
매시간 '이것'만 해도, 혈관 탄력 좋아져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있는 사람들은 잠깐이라도 일어나 제자리걸음을 하는 게 좋겠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나잇살 빼고 싶다면, 습관적으로 '이것' 마셔야
나이 들면 기초대사량이 줄면서 살이 잘 찐다. 이를 '나잇살'이라고 하는데, 방치하면 당뇨병, 고혈압 등 ..
하루 만보 챌린지? '이 만큼'만 걸어도 충분
걷기 운동을 하고는 싶지만, 매일 만보를 걷기는 부담스러운 노년층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6000~8000보만 ..
조금만 먹어도 뱃살 '쑥'… 나잇살 빼는 기본 수칙
나이가 들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쉽게 찐다. 나잇살이 찌는 것인데, 어떻게 빼야 할까?의학적으로, 나이가 ..
장수하려면 '엉덩이'를 단련해라?
'엉덩이 근육이 수명을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엉덩이는 전신 건강을 좌우하는 주요한 부위다.엉덩..
배에 덕지덕지 붙은 내장지방, 먹으면서 뺀다고?
장기 사이사이 껴 있는 내장지방은 위험하다. 혈액을 타고 전신으로 퍼져, 염증반응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
'혈압' 높은 사람이 먹으면 좋은 음식 4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 없이 심혈관을 손상시키는 '침묵의 살인자'다.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데, 이때 도움이..
05.
05.09-05.15
아침에 먹으면 '보약'인 음식 5
아침에 먹으면 건강 효과가 더욱 극대화되는 음식들이 있다. 아침에 먹었을 때 '보약'의 효과를 내는 음식..
뇌출혈, 일찍 병원 갔으면 살았다? 전문가 의견 달랐다
최근 영화배우 강수연씨가 갑작스레 사망하면서 사인이었던 뇌출혈에 대한 관심이 높다. 뇌출혈은 뇌졸중의..
평소 '이것' 심한 사람… 암 발생 위험 높다
불안·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암과 같은 만성질환에 걸릴 확률이 더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메이요..
무릎엔 안좋지만… 한국인의 ‘이런 습관’ 장수의 비결?
바닥에 앉아 TV를 보거나 밥을 먹는 좌식 생활은 무릎 건강엔 좋지 않지만, 의외로 장수의 비결이 될 수 있..
이 과일 매일 먹으면 ‘치매’ 위험 줄어
중년층이 블루베리를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면 치매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신시..
시럽 넣은 라떼 vs 커피믹스, 건강에 더 안 좋은 건?
흔히 커피믹스는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한다. 프림이나 카제인나트륨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상은 커..
대장암 예방하려면, 매일 과일 '이 만큼'이 적당
대장암은 국내 발생 순위 4위를 기록할 정도로 흔한 암이다. 치료 기술이 발달했지만, 대장암 때문에 사망..
05.
05.02-05.08
성욕 높이는 의외의 음식들 5
건강한 성관계는 육체 건강뿐 아니라 정신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성욕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모..
나이 들면서 생긴 ‘쥐젖’… 올바른 제거법은?
나이가 들면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쥐젖’이 생기곤 한다. 쥐젖의 정식 명칭은 ‘연성 섬유종’으로, 표..
잔류농약 10배 많은 과일 껍질, 제대로 씻는 방법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도내 유통되는 과일 20품목(114건)의 잔류농약을 조사한 결과, 과일 껍질(과피)의 ..
식사 순서 '이렇게' 바꾸면 살 빠진다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들이 많다. 이때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음식 먹는 순서를 약간 ..
'이곳' 퉁퉁 붓는 것… 암 의심 신호
노인에게 하지 부종(다리·발이 붓는 것)은 비교적 흔한 증상이다. 그런데 노인의 하지 부종은 오래 앉거나..
암 막아주는 삼총사… 비타민D, 오메가3, 그리고?
✔ 암 관련 소식이 쏟아집니다!번거로운 가입 없이, 메일함·카톡으로 배달되는 다양한 정보를 받아..
평소 '이런 증상' 있으면, 커피 자제해야…
몸에 특정 질환이 있다면 음식을 가려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어떤 질환이 있을 때 어떤 음식을 피하는 게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