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11.
11.01-11.07
귤,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돼… 이유는?
추운 날 먹으면 '꿀맛'인 간식 중 하나가 귤이다. 그런데 귤은 관리에 특히 주의가 필요한 과일이다. 추운 ..
'이때'마다 머리 아프면… 뇌종양 의심
두통은 우리 국민 90%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 중 하나다. 하지만, 일부 두통은 건강에 치명적인 '..
치과 비싸서 못 간다? 알면 돈 버는 '혜택들'
‘치과 진료’는 고가의 진료가 많아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치과 치료 중에서도 건강보험 적..
나이들수록 '뱃살'만 두둑해지는 이유
나이들수록 하체는 가늘어지는 반면 뱃살은 두둑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런 변화는 왜 생길까?성장호르몬 분..
몸속 염증 줄이려면 요리할 때 ‘이것’ 넣으세요
요리할 때 바질, 후추, 계피 등 향신료를 추가하면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펜..
이준석 '한 달 탄수화물 끊기'... 의학적으로 분석해보니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 당원 투표율 70%를 넘기면 제가 한 달간 탄수화물을 끊겠다.” 이준석 국민의힘..
제철인 '이 음식'… 숙취 해소하고 노화 방지까지
급격한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11월이다. 이럴 때일수록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있는 제철 음식으..
10.
10.25-10.31
윤곽 드러낸 '위드코로나'… 11월부터 달라지는 점은?
오는 11월 1일부터 음식점과 카페는 시간제한 없이 온종일 이용 가능하고,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으며 영화..
아침에 먹으면 '보약'되는 음식 4가지
아침에 먹었을 때 유독 건강 효과가 뛰어난 음식들이 있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꿀아침에 먹는..
"회사 가기 싫어…" 직장인이 겪는 마음의 병 3가지
많은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라면 신체적·정신적 문제를 한 번쯤 겪는다. 그러나 유독 회사..
건강 지키는 직장인 ‘아침 루틴’ 4
직장인들은 대개 평일 아침 생활패턴이 일정하다. 잠에서 깬 후 외출준비를 하고, 대중교통·자가용을 이용..
우유보다 단백질 많은데 비타민까지 풍부한 '이 버섯'
버섯은 가을철 대표 보양 음식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새송이 버섯은 가을에 특히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 30분마다 일어나세요
한국인은 하루에 잠자는 시간만큼 앉아 있다. 2014년 국민건강영양조사를 바탕으로 한 국민건강통계에 따르..
효과 3%? 부스터샷 앞둔 얀센 백신 접종자들 '한숨'
FDA가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승인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연내 얀센 접종자에 ..
10.
10.18-10.24
커피가 유발하는 '의외의 질환' 2가지
대한민국은 '커피 공화국'이라 불릴 정도로 커피 소비자가 많은 국가다. 그 만큼 커피의 이로운 점과 해로..
커피가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
녹내장은 평생에 걸쳐 꾸준한 치료를 통해 안압을 관리하며 녹내장의 진행을 늦추는 것이 중요하다. 시신경..
'등 근육'만 키워도 삶의 질 올라… 방법은?
허리디스크는 고령층은 물론 젊은 층에게도 잘 생겨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이다. 허리 건강을 지..
노화 예방하고 싶다면… 밥 지을 때 ‘이것’ 넣으세요
과도한 활성산소는 노화를 앞당기는 주요 원인이다. 활성산소가 정상 세포의 DNA, 단백질, 지방 등과 결합..
몸에서 '이런 신호' 나타나면, 커피 중단해야
커피는 당뇨병, 심부전 위험을 낮추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낸다. 하지만, 부작용을 일..
'모닝커피'가 독 되는 사람들
아침 잠을 깨기 위한 '루틴'으로 모닝 커피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닝 커피가 건강에 독이 되는 ..
매일 약 먹는 사람, 먹으면 안 되는 '과일' 있다!
매일 꾸준히 약을 복용하는 사람이라면 과일 중에서도 '자몽'은 피하는 게 좋다.자몽은 쌉쌀하면서도 새콤..
10.
10.11-10.17
18일부터 식당·카페 24시까지 허용… 사회적 거리두기 어떻게 달라질까?
오는 18일부터 2주간 식당, 카페, 독서실, 공연장, 영화관 등 시설을 24시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 몸엔 어떤 변화가?
아침에 일어나서 습관처럼 물을 마시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실제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는 행위는 다양..
'이 부위' 근육 키우면 뇌졸중 위험 뚝
노년기에도 근육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특히 하체 근육은 질병을 예방하고 질 높은 삶을 누리는 데 중요..
"근감소증, 치료제 없어… 50세부터 관리 시작을"
나이가 들면 근육량 줄어들고 힘이 약해지는 일을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근육량이 줄어 걷기..
목·어깨 통증 싹~ 사라지는 '초간단 운동법'
목, 어깨가 안 아픈 현대인이 있을까? 앉아서 일하는 사람은 열이면 열 목과 어깨 통증을 호소한다. 근육 ..
‘비극’ 막는 한 문장 “당뇨 생기면 안과부터”
※헬스조선이 월·수·금 3회, 당뇨 관련 최신 소식을 전합니다. ‘밀당365’는 뉴스레터로도 받아보실 수 ..
'이 증상' 나타나면 뇌졸중… 구급차 부르고, 편한 곳에 눕혀야
뇌졸중에 의해 뇌가 손상되면 손상되는 부위에 따라 그 기능이 저하되거나 지나치게 증가해 다양한 이상 증..
10.
10.04-10.10
샴푸 없이 '물'로만 머리 감으면 어떻게 될까?
샴푸 없이 물로만 머리를 감는 행위를 '노푸(no poo, no shampoo의 줄임말)'​라고 한다. 노푸는 과연..
잠 깨고 4시간 후 '이것' 잘 되면 잘 잤다는 증거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적정 수면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보통 '다음 날 피곤하지 않을 정도'라고 알..
'걷는 방법'만 바꿔도 성기능 향상된다
걷기 운동은 돈이 들지 않으면서 일상에서 실천하기 가장 쉬운 운동이다. 어떻게 걷는 지에 따라 특별한 운..
백신 접종 후, 샤워하지 말라는 이유
“오늘은 샤워나 목욕하지 마세요”코로나19 백신을 맞고 나면 꼭 듣는 주의사항이다. 왜 백신 접종 후엔 ..
이 과일, 男 발기부전·女 갱년기 증상 완화
선선한 바람이 부는 10월이다. 유독 가을이 되면 외로움을 타는 중년이 많다. 왠지 모를 쓸쓸함이 느껴진다..
'세 시간' 안에 병원 가야… 뇌졸중 전조증상 5
날씨가 쌀쌀한 10월부터 뇌졸중을 조심해야 한다. 의술의 발달로 뇌졸중은 발병 뒤 3시간 안에 병원에 도착..
엉덩이 납작할수록 생기기 쉬운 ‘이 질환’ 아세요?
엉덩이가 납작한 사람일수록 ‘좌골점액낭염’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좌골점액낭염은 엉덩이 쪽 좌골 주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