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시술 써마지, 개인에게 알맞은 진단 필요

언론사

입력 : 2022.09.23 17:41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자기 관리’는 최근 많은 현대인들의 삶에서 중요한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건강함은 물론 자신을 가꾸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만큼 연령과 성별을 막론하고 ‘미용’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의 과정을 맞이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피부는 노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해 홈케어를 통해 피부를 관리하고자 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이미 노화가 진행 중인 경우라면 홈케어만으로는 피부의 변화를 막기 어려워 피부 레이저 시술을 통해 탄력 회복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 문제의 개선을 고려하기도 한다.

레이저 시술 중 ‘써마지’는 강한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표피층에 균일하게 전달하는 방식을 이용한다. 조사되는 고주파 에너지가 탄력섬유를 줄어들게 해 얇아진 피부의 밀도를 높여주게 돼 진피층 수축과 콜라겐 생성을 촉친, 피부 탄력 증대와 안면주름의 완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써마지FLX의 경우 개인에 따라 상이한 피부 타입에 맞춰 에너지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자동조절 알고리즘 기술이 반영돼 보다 정확도 높은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팁의 넓이가 넓어 시술 속도 또한 감소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조성희 원장은 “일반적으로 레이저 시술을 진행할 때에는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통증의 정도나 시술 결과에 차이가 날 수 있는데, 써마지FLX의 경우 자동 통증조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레이저 시술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예민한 피부, 통증이 두려운 이들도 통증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피부 노화 개선을 위해 레이저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인의 피부 고민이나 피부 상태 등에 따라 각기 다른 시술을 콜라보해 진행하기도 하는데 써마지FLX와 울쎄라를 콜라보하게 되면 처진 턱선, 팔자주름의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피부 노화에 대한 개선은 한 번의 시술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므로 풍부한 임상경험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개인에게 맞는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정품 팁 사용 유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