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마스크 착용까지…피부 트러블 주의

언론사

입력 : 2022.08.04 17:41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여름철 고농도의 미세먼지가 지속되면서 우리 피부는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미세 먼지는 카드뮴, 비소, 납과 같은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어 국내에서는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최근에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가 되면서 고온 다습한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노폐물이 얼굴에 붙게 되고,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장벽이 제 기능을 못해 피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보습부터 모공 및 피부장벽을 보호하기 위한 모공 필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필링은 피부에 쌓은 각종 노폐물과 각질뿐만 아니라 기미, 잡티, 잔주름 개선 등의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인천 아라의원 오민진 원장은 “최근에는 단순하게 각질 제거라고만 생각해 필링젤, 필링 스크럽 제품 등을 구입해 홈케어에 나서는 사람들도 늘었지만, 피부에 직접 문지르는 물리적인 방법을 과도하게 이용하게 된다면 주의해야 한다. 예민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며 붉어지고 따가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피부과 필링은 플라필, 알렉스필, 라라필, 제스너필 등 다양하다. 사람마다 다른 피부 상태에 적합한 시술 진행해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플라필의 경우 안티에이징 효과와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백금과, PHA, LHA 3가지를 핵심성분으로 유산균과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피부 표면에 쌓인 각질 제거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효성분을 활용해 피부층 깊숙이 작용해 영양과 투명함, 탄력, 생기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과다 피지와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