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진료협력센터 확장 이전

언론사

입력 : 2022.06.24 15:51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은 6월 24일 진료협력센터를 확장 이전하여 개소하고 더욱 내실을 갖춘 환자중심의 진료의뢰·회송 업무에 들어갔다.

확장 이전한 진료협력센터는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이 찾기 쉽게 출입구와 가까운 본관 1층으로 이전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진료의뢰·회송을 전담하는 간호사의 맞춤 상담과 신속한 응대를 통해 의료진과 내원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진료협력센터는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환자가 진료과를 선정하는 과정부터 추가적인 진료를 위해 타 의료기관으로 전원가는 순간까지 처음과 끝을 함께 하고 있다. 타 의료기관에서 의뢰하는 경우 진료협력센터 상담창구를 통해 신속한 진료를 지원하며, 진료가 끝난 후에도 환자의 동의여부에 따라 의뢰한 의료기관에 환자의 진료정보 및 검사결과 등을 회신하여 진료의 연속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진료협력센터의 확장을 통해 환자중심으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의료기관 간의 진료의뢰·회송 업무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의료전달체계 구축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원 진료협력센터장은 "진료협력센터는 신속한 의뢰·회송을 통하여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의료기관과 친밀한 협진관계를 유지하여 의료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학신문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의학신문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