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 남자와 여자 차이점은?

언론사

입력 : 2022.05.24 11:01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눈 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택하는 대표적인 성형이다. 눈매만 바뀌어도 인상이 달라지는 효과를 얻기 때문이다. 또한 수술임에도 안면거상이나 양악 등에 비해 비교적 부담이 덜하다는 점에서 남성과 여성 모두 많이 찾고 있다.

다만 남자 눈 성형과 여자 눈 성형은 확연한 차이를 지닌다. 일반적으로 남자와 여자가 선호하는 눈의 모양이 다르기도 한데, 남자들은 무쌍 또는 속쌍꺼풀로 성형의 티가 나지 않으면서 최대한 또렷한 눈매를 원하고 여자들은 크고 또렷하고 선명한 쌍꺼풀을 원한다.

남자와 여자 피부의 본질적인 차이도 있다. 남자의 눈꺼풀은 여자에 비해 두꺼운 데다가, 얼굴의 윤곽과 골격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성별에 따라 어울리는 눈매 모양이 다른 것. 따라서 피부의 두께와 눈의 모양, 지방과 근육층을 고려해 남자 눈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눈 수술이 필요하다.

이상적인 남성의 눈 모양에는 몇가지 조건이 있다. ▲무쌍 및 속쌍꺼풀이라 불리는 끝만 살짝 보이는 쌍꺼풀라인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 ▲가로길이가 긴 눈매 등이다. 이러한 조건에 가까우면 이상적인 남성의 눈매로 느끼게 된다.

이러한 남성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이 동반된다. 눈매교정은 눈을 뜨는 피부와 근육의 힘이 약해 눈동자를 가리는 경우, 눈 뜨는 근육의 길이를 짧게 하거나 강화시켜 눈을 편하게 뜰 수 있게 하는 수술이다.

김동걸 원장 (사진=팝성형외과 제공)
김동걸 원장 (사진=팝성형외과 제공)

쌍꺼풀 수술과 동반되는 눈매교정은 눈이 시원하게 커지는 것은 물론 또렷한 인상도 만들어준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수요로 인해 쌍꺼풀의 모양에도 여러 니즈가 반영되기 시작했고 획일화된 남성 눈 성형보단 맞춤 성형의 수요가 늘고 있다.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은 “맞춤 눈 성형 수요가 늘면서 다양한 디자인의 쌍꺼풀 라인이 등장하고 있다”면서 “쌍꺼풀 수술의 유착 포인트 수를 늘려, 무쌍꺼풀에 가까운 쌍꺼풀 라인부터 5mm 속쌍꺼풀, 6mm 인아웃라인, 7mm 세미아웃라인의 화려한 남성의 눈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이어 “맞춤 눈 성형을 위해서는 남자 눈 성형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잘 어울리는 라인을 찾으시길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