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 주의사항

언론사

입력 : 2022.01.14 18:22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노화의 진행으로 인한 피부 속 콜라겐 소실은 피부 탄력 저하와 함께 피부 늘어짐을 유발한다. 또 이 늘어진 피부 조직 사이로 불필요한 과지방이 축적되면서 불독살, 이중턱 등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노화에 따른 이러한 피부 문제를 극복하고자 최근에는 의료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다양한 시술 중 올리지오 리프팅은 RF고주파를 이용해 진피층의 콜라겐 활성화를 유도, 늘어진 피부를 리모델링하고 피부 타이트닝, 피부결, 심부볼 및 이중턱 개선에 효과적인 편이다.

올리지오 시술은 고주파가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섬유아세포를 자극, 콜라겐 활성화를 유도하는 매커니즘을 가진 리프팅 및 탄력 개선 시술로, 얼굴 전체에 타이트닝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눈가와 팔자, 목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늘어진 턱선을 정돈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김준환 원장 (사진=샤인스타의원 제공)
김준환 원장 (사진=샤인스타의원 제공)


또 시술 후에도 콜라겐이 점진적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쿨링 및 진동모드가 있어 여타 리프팅 시술에 비해 열감과 통증이 적은 편이다.

이에 대해 샤인스타의원 은평점 김준환 대표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각 개인마다 다른 피부층 두께 및 피부 컨디션, 지방 축적도에 따라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돼야 한다”며 “때문에 각 시술의 매커니즘을 명확히 이해하고 이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피부 진단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