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건강에 이상 증세 느낀다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관리 시작

언론사

입력 : 2021.08.09 16:51


시대가 흘러감에 따라 현대인의 생활 패턴에도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대체적으로 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인해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며, 업무의 연장과 음주가무의 연속으로 숙면시간까지 보장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러한 잘못된 생활 패턴은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질병들을 유발하기 쉬우며, 건강이 심하게 악화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특히, 이런 질환들은 한 번 발생한 후에는 회복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평생 질병으로 남을 수 있어 조기에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고혈압의 경우 여러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기 쉽기 때문에 한번 걸리게 되면 평생 식단부터 운동까지 전반적인 생활 패턴을 관리해야 한다. 혈압 수치가 더 상승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 섭취를 통해 혈압 수치를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혈압 관리에는 비트를 비롯해 양파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 혈압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은 최대한 피해야 하며 과채류 위주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기름지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게 좋고, 패스트푸드를 비롯한 간편식이나 배달 음식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음주와 흡연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고,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의 전반적인 부분을 노력을 통해 개선해야 한다. 또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빨간 양파를 비롯한 다양한 과채류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서 혈압 수치를 낮춰주는 것도 필요하다.

특히, 빨간 양파에는 크롬 성분이 함유돼 혈관에 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현상을 조절할 수 있어 고혈압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인슐린 작용을 통해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최근에는 건강즙을 내어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 제주산 빨간양파즙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고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