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대구동산병원 찾아 의료진 격려

언론사

입력 : 2021.07.22 11:11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7월 21일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을 방문했다.

안철수 당대표는 간담회에 앞서 코로나19 1차 대유행 당시 봉사활동을 할 때를 회상하며 그때 함께 힘썼던 간호사들의 안부를 물었다.

이날 간담회에서안 대표는지난해 3월 초와 4월 말 두 번의 봉사활동으로 느꼈던 분위기의 차이를 언급하며 "수도권 중심의 코로나19 4차 대규모 확산이 발생한 이 시점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한 이유는 초심을 돌아보고자 왔다"면서 "다시 전우분들을 뵈어 감회가 새롭고 위기 대처의 초석을 다진 이 곳의 귀중한 경험이 수도권 방역 체계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영성 병원장은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과대평가 받는 것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새로운 시설과 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연숙 국민의당 의원은 "현장에서 함께 뛰던 시절부터 뵙던 분들을 다시 만나뵈어 반갑다"며 "앞으로 개선될 환경에 대해 기대가 크고 원내 의료 시스템도 눈여겨 보겠다"고 전했다.

안 대표는 황석선 대구 중구보건소장의 안내에 따라 대구광역시 중구예방접종센터를 30여 분간 둘러봤다. 응급실과의 연계, 백신접종자들의 방문 시간대 등을 상세히 물으며 백신접종 체계를 살폈다. 또 예방접종센터 의료진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의학신문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