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 얼굴 중 코 가장 많이 본다”…남자코수술, 성형외과에서 인기있는 이유

언론사

입력 : 2020.08.14 13:51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남성들의 수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이 중 코는 비교적 작은 변화만으로도 크게 차이를 만들 수 있고 직관적인 변화가 가능해 남자코수술이 성형외과 인기 수술로 부상하고 있다.

14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남자의 얼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위'라는 내용으로 여성 환자 100명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50%가 코를 선택했다. 이는 얼굴형 37%, 눈매 21%보다 높은 수치다.

이성에게 얼굴형이나 눈매보다 코의 전반적인 밸런스나 콧대 높이 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 것으로 코가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중요하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코의 경우 단순한 모양의 변화가 아닌 남자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가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다.

여성들이 화려하고 높은 콧대를 희망한다면 남성들의 경우 시원하게 쭉 뻗은 콧대만으로도 얼굴이 깔끔하게 정리돼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

아이디병원은 남자코수술의 중요 포인트로 ▲시원하게 높은 직선라인 ▲힘있게 두꺼운 코끝과 콧대 ▲눈섭뼈-콧대의 뚜렷한 T존 ▲흰코, 매부리 교정의 기능적 개선 ▲날렵하고 깔끔한 콧볼을 꼽았다.

남자코수술은 비중격 연골을 3겹으로 잇대어 묶어 코의 길이를 조절하고 코 끝 역시 고정한 뒤 보형물을 얹어 콧대를 높인다. 이후 자가연골 또는 기증 진피로 코끝을 다듬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술 시 콧구멍을 감싸는 연골도 함께 올려 콧구멍과 콧불의 비율을 1대2로 유지하는 것도 핵심으로 꼽힌다. 남자코성형전후 이미지가 크게 개선되는 방향 역시 해당 조건을 모두 충족했을 때다. 코재수술잘하는곳으로 알려진 병원 대다수도 해당 조건에 중심을 두는 경우가 많다.
▲오승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오승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전문의들은 코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을 시 코수술비용 등 부가적인 내용이 아닌 코수술 자체에 초점을 두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코수술은 얼굴 인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개인에 따라 상태와 밸런스 등이 모두 상이해 정밀 검사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

코수술비용을 중심으로 가격이 저렴한 병원을 통해 수술 받으면 얼굴 밸런스나 성별에 따른 코수술이 어려워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코재수술의 경우 단순 코재수술잘하는곳이 아닌 이러한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병원을 방문해야 유리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오승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남자코수술은 여성과 달리 시원하게 쭉 뻗은 콧대를 디자인해 실체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남자코수술에 대한 경험과 첨단 장비 등을 구축한 병원을 통해 남자코수술을 진행하면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단순 코수술비용이나 남자코성형전후 등의 부가적인 내용보다 수술 자체에 대한 초점을 맞추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junsoo@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