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 검색결과
뉴스
혈당 관리, 30대는 어떻게 해야 하죠?
2026-05-13
정기적인 건강검진은 건강관리에 필수입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는 혈당 관리뿐 아니라 합병증 예방을 위해 더욱 꼼꼼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관련 질문 짚어봤습니다. <궁금해요!> “최근 당뇨를 진단 받은 30대 남성입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건강검진을 받을 때 무엇을 특히 신경 써야 하나요? 나이에 따라 꼭 받아야 하는 검사도 다른지 궁금합니다.” Q. 연령대에 따라 당뇨 관리 포인트가 달라지나요? <조언_송찬희 은평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A. 연령
당뇨 환자 우유 섭취 법… 저지방으로 ‘이때’ 한 잔
2026-03-11
당뇨병 환자는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우유를 많이 찾습니다. 우유 한 잔으로 영양을 보충하고 허기짐을 채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관련 질문 짚어봤습니다. <궁금해요!> “중년의 당뇨 환자입니다. 최근 들어 뼈 건강에 신경을 쓰고자 우유를 열심히 마시고 있습니다.” Q. 더 건강하게 우유를 마시는 방법이 있을까요? <조언_김병준 가천대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A. 섭취 시간 중요합니다… 퇴근 전 한 잔 추천 당뇨병 환자는 건강한 사람보다 뼈
당뇨병과 비만의 강력한 협공… ‘다이아베시티’를 아시나요?
2026-01-19
비만은 만병의 근원입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는 만큼, 당뇨 환자는 철저하게 체중을 관리해야 하는데요. 최근, 당뇨병 환자 절반 이상이 비만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체중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금 떠올랐습니다. 오늘의 당뇨레터 두 줄 요약 1. 당뇨병 환자의 절반 이상이 비만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2. 합병증 예방을 위해서라도 비만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합니다. 당뇨병 환자 절반이 비만 국내 당뇨병 환자 2명 중 1명은 비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길거리에서 즐기던 추억의 그 맛 ‘간단 핫도그’
2025-11-07
핫도그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길거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갓 튀겨내 케첩, 머스타드 등을 뿌려 먹는 핫도그를 떠올리면 입에 침이 고입니다. 핫도그 맛 그리울 때 집에서 건강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간단 핫도그’ 준비했습니다. 조리법대로 에어프라이에 구우면 기름 양이 적어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완성돼 식감도 맛도 일품입니다. 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간단 핫도그 치즈는 칼로리가 높아 제외하고 만드는 걸 추천합니다. 핫도그는 탄
치즈 한 장으로 뚝딱! ‘입 터짐 방지’ 간식, 치즈 과자
2025-09-19
당뇨병 환자는 간식 선택도 신중해야 합니다. 혈당을 크게 올리지 않으면서도 적절한 포만감을 유지하는 간식을 먹어야 다음 끼니 때 과식이나 폭식을 막아줍니다. 지방은 에너지를 내는 3대 영양소 중 적은 양으로 가장 큰 에너지 효율을 냅니다. 포만감 채우기 딱 좋은 ‘치즈 과자’ 준비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치즈 과자 설탕 등 다른 첨가물 없이 만들어 건강합니다. 특별한 재료 없이도 고소하고 바삭한 맛 즐길 수 있습니다.
뉴스기사 더보기
당뇨 팁
Q. 당뇨가 있으면 원래 자주 배고픈가요?
A. 맞아요. 포도당을 제대로 못 쓰기 때문이에요.
당뇨병 환자는 배고픔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당뇨병 환자는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혈당이 높아도 뇌는 계속 포도당을 요구하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다뇨증, 손이나 발의 무감각증, 갈증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배고픔을 자주 느껴 자칫하면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크고요.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자신의 활동량과 체중에 알맞은 양을 삼시 세끼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해요.
Q. 당뇨 환자가 간헐적 단식을 해도 괜찮나요?
A. 당뇨 ‘예방’ 목적으로만 추천해요.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 간헐적 단식이 당뇨 예방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는 있어요. 비만한 사람은 당뇨 예방을 위해 가장 먼저 체중 감량을 해야 하거든요. 간헐적 단식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면 혈당 조절에 유리해지는 거죠. 다만, 이미 당뇨병이 발병한 사람은 간헐적 단식이 오히려 해를 끼칠 수 있어요. 당뇨약을 복용하면서 식사를 거르면 저혈당에 빠질 수 있어요. 당뇨병을 진단을 받은 지 오래됐거나 혈당 조절이 용이하지 않은 환자라면, 기본적으로 단식은 피하는 게 좋아요. 이런 사람들은 간헐적 단식보다는 소식을 통해 체중을
Q. 당뇨병 환자인데, 아침 식사를 걸러도 되나요?
A. 소량이라도 꼭 드세요.
당뇨 환자는 아침 식사를 꼭 챙겨 먹어야 해요. 혈당은 하루 종일 올라갔다 내려가는 일주기성 리듬을 가지고 있어요. 당뇨 환자가 아침 식사를 거르고 일을 하면 인슐린 분비가 저하되고 포도당 합성이 증진되면서 혈당이 일시적으로 치솟을 위험이 있어요. 이 상태가 지속되다가 저혈당 상태에 빠지는 건데, 아주 위험해요. 저혈당이 오지 않더라도 점심 때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서, 혈당에 안 좋아요. 약을 복용하기 위해서라도 당뇨 환자는 간단하게나마 끼니를 때워야 해요. 이때 곡물 식빵에 요거트와 과일을 곁들이거나, 고구마와
당뇨 팁 더보기
영상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