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두시간' 검색결과
뉴스
데이터가 없습니다.
당뇨 팁
Q. 식후혈당은 왜 두 시간째에 재나요?
A. 이때 혈당이 가장 높은 편이에요.
일반적으로 아침 공복(8~12시간 금식, 주로 기상 직후)에 1회, 매 식사를 시작한 시점을 기준으로 2시간째에 측정하면 돼요. 보통 하루에 2~4회 측정하는 셈입니다. 저혈당 증상이 있거나 몸이 아플 때 혈당을 추가로 측정하면 더 좋고요. 식사 시작 두 시간 후에 측정하는 이유는 예전부터 많이 해 온 방법이고, 일정한 기준에 따라 시행할 필요도 있기 때문이에요. 일반적으로 이때 혈당이 가장 높게 나오고요. 하지만 그날 섭취한 음식이나 컨디션에 따라 반드시 ‘식후 두 시간’에 혈당이 가장 높게 나오는 건 아닙니다. 식후
당뇨 팁 더보기
영상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