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저림' 검색결과
뉴스
“먹어도 배고파”… 허기 잘 느낀다면 ‘이것’ 부족하다는 신호
2025-09-22
당뇨병 환자들은 허기짐을 잘 느낍니다. 혈당이 안정적이지 않아서일 수도, 또 미량 영양소가 부족해서일 수도 있습니다. 미량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균형 잡힌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밀당365가 짚어봤습니다. 오늘의 당뇨레터 두줄 요약 1. 당뇨 환자 절반가량이 미량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2.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미량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세요. 당뇨 환자 절반이 미량 영양소 부족 당뇨병 환자는 일반인보다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미량 영양소가 부족하다
뉴스기사 더보기
당뇨 팁
Q. 가끔 발이 저리고 시려요. 당뇨 때문일까요?
A. 당뇨로 인한 합병증일 수 있어요.
당뇨병성 족부질환(당뇨발)일 수 있어요. 혈류가 차단되는 혈관병증이나 신경이 손상되는 신경병증으로 인해 발에 궤양·감염증이 생기거나 발이 괴사되는 병으로, 최종적으로는 발을 절단해야 할 수도 있는 심각한 당뇨합병증이에요. 의심 증상으로는 발이 저리거나, 무감감하거나, 시리거나, 피부색이 변하는 거예요. 이런 증상이 나타났다면 반드시 주치의에게 알려야 합니다. 당뇨발이 맞다면 상태에 맞는 약을 복용하면 발에 궤양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해요. 신장, 심장 등 주요 장기에도 이미 합병증이 생겼을 수 있으니 가볍게 여
당뇨 팁 더보기
영상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