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음식' 검색결과
뉴스
데이터가 없습니다.
당뇨 팁
Q.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없던 당뇨병이 생길 수도 있나요?
A. 네. 당뇨병 위험이 커져요.
단 음식이 당뇨병 발병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 섭취량도 그만큼 늘기 때문에 비만해지기 쉬워요. 이로 인해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수 영양소 중 가장 중요한 연료 역할을 하는 포도당은 혈액을 타고 몸속을 이동해 근육, 지방, 뇌 등 중요한 장기로 보내지는데요. 이때 인슐린이 감소하거나 부족하면 당뇨병이 발생합니다. 설탕과 당 섭취량이 많으면 혈당이 급상승해 췌장 기능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당분을 과다섭취하면 당뇨병 발병 위험이 커지는 거죠.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은
Q. 당뇨 환자에게 단 음식은 무조건 안 좋나요?
A. 합병증 위험을 높여요.
당뇨병 환자는 단 음식을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아요.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당과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이죠. 단맛을 느끼기 위해선 짠맛이 함께 있어야 하는데요. 단 음식을 먹으면 먹을수록 나트륨 섭취량도 함께 늘어납니다. 이로 인해 망막병증, 신경병증, 신장병, 고혈압과 같은 당뇨합병증은 물론 심하면 사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요. 하지만 달다고 무조건 다 좋지 않은 건 아니에요. 혈당지수가 낮은 사과나 포도 같은 생과일을 하루에 100~200g 섭취하는 것은 당뇨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되거든요. 생과일은 섬유질이 그대로
당뇨 팁 더보기
영상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