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가루 뺀 호박죽으로
힐링 어때요?
VOL.100 (월·수·금 발행)
2021-09-24
헬스조선의 ‘밀당365’ 뉴스레터입니다.
명절이라고 맛있는 음식 배불리 드셨을 테니, 오늘은 속 편하게 해주는 레시피 들고 왔습니다. 호박죽 어떠신가요? 뭉근하게 끓인 뜨끈한 호박죽 한 그릇 드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강북삼성병원 영양팀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호박죽(1인분)
호박죽은 자고로 달짝지근해야겠죠? 그렇다고 설탕을 쓰냐고요? 아닙니다. 그 자체로도 맛난 단호박 사용합니다. 깨끗이 씻어서 껍질까지 갈아주세요. 영양소 몽땅 섭취할 수 있습니다.

뭐가 달라?
영양 성분 풍부한 단호박
단호박에는 암, 심장병, 뇌졸중 등을 예방하고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몸의 노화를 억제해줍니다. 또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시켜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운이 없고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단호박을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걸쭉함 살리는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혈당 관리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치아씨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 내 당 흡수 속도를 늦춰주고,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물과 만나면 팽창해 조금만 먹어도 다른 식자재에 비해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칫 묽다고 느껴질 수 있는 호박죽에 찹쌀가루 대신 치아씨드를 넣어 보세요! 탄수화물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재료&조리법
  • 단호박 1/4개, 치아씨드, 소금 약간
  1. 단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찐다. 
  2. 푹 찐 단호박을 으깨거나 간다. 
  3. 냄비에 으깬 단호박을 넣고 자작하게 잠기도록 물을 붓고 끓이다가 소금을 약간 넣는다. 
  4. 치아씨드를 넣어 걸쭉하게 만들고, 기호에 따라 강낭콩 삶은 것을 함께 넣어 끓인다.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hj@chosun.com
오늘 당뇨레터 소식, 유용했나요? 
밀당365는 앞으로 구독자님과 활발히 소통하고 싶습니다. 
평소 해결하지 못했던 '당뇨 관련 궁금증'이나, 남들과 공유하고픈 '나만의 혈당 관리 비법'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밀당365가 발벗고 나서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나만의 혈당 관리 비법'의 경우, 사연이 선정돼 소개된 분들께 '당뇨병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서적을 선물로 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의견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직 구독 전이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