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듬뿍’ 샤부샤부 권합니다.
죽과 국수는 피하시고요~
VOL.90 (월·수·금 발행)
2021-08-27
헬스조선의 ‘밀당365’ 뉴스레터입니다.
뜨거운 국물에 얇게 썬 고기와 채소 살짝 담가 익혀 먹는 맛난 음식, 샤부샤부 좋아하시나요? 다양한 채소와 고기가 어우러져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고루 섭취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오늘은 샤부샤부 레시피 준비했습니다.
강북삼성병원 영양팀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버섯 듬뿍샤부샤부 권합니다.
죽과 국수는 피하시고요~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샤부샤부 (1인분)
감칠맛 나는 육수 만들었습니다. 채소는 레시피를 꼭 따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좋아하는 채소로 다양하게 구성해주세요. 죽과 칼국수는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으니, 양이 부족하다면 채소와 고기로 보충해주세요. 정 아쉽다면 해초국수면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뭐가 달라?
버섯 총집합!
새송이 버섯은 식감도 좋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에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과 심신 안정에 효과적인 GABA 성분이 들었습니다. 철분, 아연 등 미네랄도 많습니다. 밑동의 질긴 식감이 싫다면 밑동만 떼어내 국물을 우릴 때 사용하세요.
팽이버섯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열량도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채소도 다 모여!
양파, 대파로 육수 우려내고 배추, 청경채, 숙주 등 다양한 채소 익혀 먹으면 항산화물질 충분히 섭취하게 됩니다. 감칠맛도 살리고 영양도 살린 일석이조입니다. 채소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식사 후 혈당을 서서히 올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재료&조리법
샤부샤부용 소고기 정육 80g, 각종 채소 250g(배추, 버섯, 청경채, 숙주 등)
  • 육수 재료: 국물용 멸치 20g, 건새우 10g, 양파 1/4, 대파 10cm, 다시마 1조각, 간장 1 작은 술, 800mL, 소금
  • 소스 재료: 간장 2 작은 술, 식초 1 작은 술, 다진 양파 0.5 작은 술, 맛술 0.5 작은 술, 레몬즙 0.5 작은 술, 1 작은 술, 그린스위트 약간
  1. 채소는 잘 세척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한다.
  2. 물에 멸치, 새우, 양파, 대파를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다시마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간장을 넣는다.
  3. 끓인 육수를 포나 가는 체에 거른다.
  4. 소스 재료를 섞어 완성한다.
  5. 준비한 육수를 냄비에 담아 끓이면서 고기와 채소를 넣어 익혀 먹는다.
  6. 육수에 해초국수면을 끓여 먹어도 좋다.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hj@chosun.com
오늘 당뇨레터 소식, 유용했나요? 
밀당365는 앞으로 구독자님과 활발히 소통하고 싶습니다. 
평소 해결하지 못했던 '당뇨 관련 궁금증'이나, 남들과 공유하고픈 '나만의 혈당 관리 비법'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밀당365가 발벗고 나서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나만의 혈당 관리 비법'의 경우, 사연이 선정돼 소개된 분들께 '당뇨병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서적을 선물로 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의견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직 구독 전이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