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비빔국수 한 그릇에
없던 입맛도 살아납니다!
VOL.87 (월·수·금 발행)
2021-08-20
헬스조선의 ‘밀당365’ 뉴스레터입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뚝딱 만들어 먹는 국수만큼 다정한 맛도 없을 겁니다. 김치 꺼내 비빔국수 후루룩 비벼보세요.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한 끼 소개합니다.
강북삼성병원 영양팀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김치 비빔국수 (1인분)
거창한 요리를 하려니 귀찮고, 맛있는 건 먹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그게 오늘이라면 김치 비빔국수가 제격일 겁니다. 다진 고기도 넣어서 결코 허전하지 않습니다.

뭐가 달라?
오이채 듬뿍 넣어 신선한 맛
혈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채소입니다. 면만큼이나 오이 듬뿍 썰어 넣어 죄책감 덜었습니다. 신선한 맛은 덤입니다.
통밀면으로 혈당지수 걱정 덜어
통밀가루는 섬유질과 밀의 눈이 살아있어 정제된 흰 밀가루에 비해 혈당지수가 낮습니다.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는 편입니다. 그래도 탄수화물 식품이기 때문에 과식은 금물입니다.
대표 발효식품 김치로 감칠맛
김치는 우리나라 대표 발효식품이죠. 김치 속 유산균으로 건강 챙기고, 감칠맛도 제대로 냈습니다. 송송 썰어 넣으면 아삭아삭 씹는 맛도 살려줍니다.
재료&조리법
건 통밀면 80g, 다진 소고기 20g, 삶은 계란 1개, 김치 30g, 오이 70g, 양파 20g, 0.5장, 식용유 약간
  • 비빔양념:  고춧가루 1 작은 술, 간장 1.5 작은 술, 그린스위트 1 작은 술, 참기름 0.5 작은 술. 다진 마늘 약간, 참깨 
  1. 오이는 어슷 썰고, 양파는 가늘게 채 썬다. 
  2. 김치는 잘게 썰어 놓는다. 
  3. 삶은 계란은 껍질을 까고 반으로 가른다. 
  4. 다진 소고기는 소금, 후추, 다진 마늘을 넣고 섞은 후 달군 프라이팬에서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채 썬 양파를 넣어 한 번 더 살짝 볶는다. 
  5. 끓는 물에 국수를 삶아 찬물에 헹군다. 
  6. 썰어 놓은 김치, 오이, 볶은 고기와 양파를 넣고 양념을 넣고 비빈다. 
  7. 김 가루를 뿌리고 삶은 계란을 올린다.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hj@chosun.com
오늘 당뇨레터 소식, 유용했나요? 
밀당365는 앞으로 구독자님과 활발히 소통하고 싶습니다. 
평소 해결하지 못했던 '당뇨 관련 궁금증'이나, 남들과 공유하고픈 '나만의 혈당 관리 비법'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밀당365가 발벗고 나서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나만의 혈당 관리 비법'의 경우, 사연이 선정돼 소개된 분들께 '당뇨병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서적을 선물로 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의견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직 구독 전이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