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견과류를 먹다 보면 끝도 없이 먹게 돼요. 괜찮을까요?

A.힘들게 뺀 살, 도로 찔 수 있어요.


견과류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과다섭취 시 열량 증가로 인한 체중 증가와 총 지방량의 증가로 고지혈증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또 다음 끼니 때 공복혈당 상승에 영향을 미쳐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이유죠. 견과류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에 한 주먹’이에요. 이보다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도움말=박혜은 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간호사)

한 줄 요약 : 견과류 과 섭취 시 고지혈증 위험 커져요!

#견과류 #당뇨간식 #고지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