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먹는 군것질거리에는 탄수화물과 당류가 ‘폭탄’수준으로 들어 있어요. 당뇨병 환자에게 치명적이죠. 간식은 식이섬유·단백질·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식품으로 먹어야 해요. 요거트, 두부칩, 견과류 등을 추천해요. 하지만 눈앞에 맛있는 걸 두고 덜 자극적인 음식을 고르는 건 어려운 일이에요. 이럴 땐 회사 동료들에게 당뇨병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받으세요. 과자 같은 간식을 치우는 게 가장 좋겠지만, 그게 어렵다면 ‘내가 먹으려 하면 말려달라’고 미리 부탁해두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당뇨병은 생활 관리가 아주 중요한 질병이에요. 그래서 주변 사람들의 도움도 필요하답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간식의 유혹을 이겨낼 수도 있어요.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해 열량이 많은 간식을 섭취하는 걸 예방할 수 있어요.
한 줄 요약 : 혈당 관리를 위해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아주 중요해요!
#간식 #혈당 #당뇨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