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있어도 ‘로제떡볶이’ 먹을 수 있다!

요즘 유행하는 ‘그 떡볶이’ 드시고 싶으셨죠? 매콤하면서 부드러운 로제떡볶이 준비했습니다. 칼로리와 혈당 부담 덜었으니 맛있게 드세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로제 떡볶이 (2인분)

오늘만은 떡볶이 맛있게 드시고 스트레스 확 날리세요! 저당토마토소스 활용하면 더욱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뭐가 달라?

밀떡, 쌀떡보다 ‘현미떡’

현미는 백미에 비해 혈당지수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당뇨환자가 먹기에 좋습니다. 소화과정이 더뎌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져 체중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풍부한 리놀레산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환자에게 특히 좋은 깻잎

높은 혈당은 뼈 건강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뼈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깻잎은 비타민K와 칼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골밀도를 높입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 항산화 성분인 로즈마린이 혈액 속에 흩어진 당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 혈당관리에도 그만입니다.


‘위 지킴이’ 양배추

양배추의 풍부한 수분과 섬유질은 당분이 흡수 되는걸 늦춰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습니다. 위 기능을 돕는 비타민U가 풍부해 떡볶이의 매운맛에 놀란 위를 달래주는 역할을 합니다. 칼륨 함량이 높아 몸 속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설탕의 200~300배의 단맛을 내지만 체내흡수가 되지 않아 당뇨환자가 먹기 좋습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어 체중관리에 효과적이며 혈당지수도 0입니다. 다만,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신장기능이 약한 사람들에겐 권하지 않습니다.

재료&레시피

현미 가래떡 200g, 사각어묵 4장, 양파 1/4개, 양배추 60g, 대파 10cm, 토마토소스 1/2컵, 우유 3/4컵(150ml), 스테비아 1/2 큰 술, 식용유 약간, 후추 약간

1. 현미가래떡은 먹기 좋게 썬다.

2. 양파는 슬라이스 하고, 대파는 길이대로 채 썬다.

3. 양배추는 2*7cm 길이로 자른다.

4. 사각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3*5cm내외)로 잘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기름을 뺀다.

5.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양파, 대파, 양배추를 볶는다.

6. 5에 토마토소스를 넣고 끓인다.

7. 6에 우유, 가래떡, 사각어묵, 스테비아를 넣고 국물이 적당히 줄어들 때까지 졸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