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피부 준비 전략

김영구의 피부콘서트

연세스타피부과/김영구 원장

3월이면 본격적인 취업시즌이 시작된다. 그래서 최근 취업에 대비하고자 환자의 방문이 늘고 있다. 깔끔하고 호감 가는 이미지를 위해 화이트닝 혹은 점 제거, 여드름 흉터 치료가 주를 이룬다. 타고난 외모로 호감을 줄 수도 있지만 깨끗하고 밝은 피부는 신입사원다운 밝고 건강한 느낌을 준다.

피부 스펙의 첫 단계, 칙칙한 얼굴에 조명 밝히기
피부 조명효과는 피부 표면의 매끄러움에서 출발한다. 분화구 모양의 여드름흉터나 넓은 모공이 있다면 화장으로 가려도 매끄러운 피부톤 연출은 어렵다. 깊고 얕은 주름도 피부톤을 어둡게 하는 원인이다. 여드름 흉터가 심하다면 ‘뉴울트라 펄스 앙코르 레이저’를 이용한 최신 치료법이 효과적이다. 여드름 흉터만 목표로 빔을 쪼여 정상 부위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이다. 레이저 빔 조사량이 높아 콜라겐이 50% 이상으로 높게 형성되고 피부재생이 빠르다.
잡티를 없애고 탄력을 증가시켜 자연스러운 화사함을 얻는 시술로는 복합 화이트닝 치료가 적합하다. 3가지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색소침착제거와 피부톤 개선, 탄력 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횟수가 늘어날 수 있지만 평균 1~2회만으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함몰성 여드름흉터, 펀치로 끌어올려 피부 높이 맞추어 해결
깊이 패인 여드름흉터는 ‘비봉합 펀치술’이 효과적이다. 비봉합 펀치술(Punch elevation)은 여드름흉터를 전용펀치로 찍어 정상 피부만큼 끌어올려 높이를 맞추는 치료법이다. 기존의 ‘봉합 펀치술’은 절개 부위를 봉합사로 꿰매 한번에 치료할 수 있는 흉터의 수도 적고 회복 시간이 길었다. 그러나 ‘비봉합 펀치술’은 특수 피부접착제를 이용해 한 번에 많은 흉터를 치료 할 수 있으며, 흉터회복도 매우 빨라졌다. 치료 직후에는 붉은 기가 2-3일 정도 남아있지만, 1-2주일 후면 주변 피부 조직의 색깔과 동일해져 큰 흔적이 남지 않고, 세안이나 화장도 가능하다. 그래서 방학을 이용해 단기간에 치료를 하려는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여드름흉터 외에도 외상흉터나 수두흉터 등 함몰성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고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피부결을 매끄럽게 할 수 있어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

고령 취업자들 어려 보이려면  비타민 A, C, E 부족하지 않게!
최근 취업시장의 특징 중 하나는 고학력, 장기간의 취업준비로 ‘고령 취준생’이 많아진 점이다. 대학을 갓 졸업한 이들에 비해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주름예방이 필수다. 영양이 불규칙한 식사는 주름을 만드는 요인으로 특히 비타민 A•C•E나 엽산이 부족하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 파인애플, 감, 복숭아, 딸기 등은 몸을 젊게 만드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토마토나 빨간 고추, 상추, 브로컬리 같은 야채도 주름에 좋다.
풍부한 수분 섭취는 주름 예방의 필수. 바르는 물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먹는 물인데 하루 7잔 정도의 물은 팽팽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좋다. 팔자주름은 거울 앞에서 입을 크게 벌려 ‘아, 에, 이, 오, 우’를 반복하며 입가 근육운동을 해준다. 이때 턱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거나 입술 양쪽에 약간 주름이 지는 정도로 너무 강하지 않게 입을 벌리는 것이 좋다. 매일 10∼20회씩 반복.


/기고자 : 연세스타피부과 김영구 원장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김영구의 피부콘서트

피부 미인을 꿈꾸는 이들과 함께하는 김영구 원장의 아름다운 피부 화음 만들기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전공의
피부과 전문의
포천중문의대 조교수
연세대 의과대 외래교수
인제대 의과대 외래교수
대한 코스메틱피부과 학회정회원
대한 보톡스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과 학회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
한.일 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상임이사
현. 연세스타피부과 원장
저서) 메디칼 바디케어(여문각, 2006년 3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