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는데 효과적인 마스크팩?

서동혜의 화장품 Z파일

아름다운나라피부과/서동혜 원장

12월, 행복한 연말이 다가왔다. 하지만 학생들은 올해의 마지막 시험 준비에 바쁘고, 직장인들은 송년회와 수많은 모임들로 몸살을 앓는 시기다. 몸이 피로하니 피부도 지치고, 덩달아 검은 다크서클이 눈 밑을 덮는 건 한 순간이다.

사람들은 흔히 ‘다크서클은 피곤할 때 잠깐 눈 밑에 생겼다 사라지는 그늘’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피로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랜 시간 자리를 잡기도 한다. 눈 밑 피부가 얇아서 피하 정맥이 비쳐 드러나 보여 그늘이 진 경우, 눈가에 장기간 습진이 자리 잡아 이차적인 색소침착이 오거나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서 검게 보여지는 경우가 그것이다. 다크서클을 방치할 경우에는 눈 밑의 잔주름을 증가시키거나 눈 밑 지방이 모이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과음을 하거나, 짠 음식을 먹은 후 눈 주위는 자연스레 붓게 마련인데, 이렇게 두드러진 다크서클의 경우 냉·온 타월로 번갈아 가며 찜질을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요즘 같이 차고 건조한 계절에는 눈가의 보습 또한 중요하다. 과음 후 아이 전용 마스크를 이용해 눈가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면 좋다. 아이 마스크 팩은 피곤하고 지친 눈가에 활력과 편안함을 주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부직포 타입의 마스크 팩은 눈가에 부착하면 뜨는 부위가 많아 접착이 수월하지 않은데 반해, 셀룰로오즈 마스크는 보습력이 좋고 밀착성이 우수하여 눈 주위와 같이 얼굴의 굴곡 면이 있는 부위에 딱 맞게 밀착돼 피부 구석구석 영양성분이 스며들게 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다.

마스크 팩에 함유된 성분들은 피부 속에 침투되면서 피부에 부족한 성분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 E는 지용성의 가장 중요한 항산화제 중 하나이다. 비타민 E는 자외선 조사 후 일광화상세포를 감소시키고 자유 라티컬을 중화시키며 습윤제로서의 작용을 한다. 그리고 연어는 머리부터 꼬리 끝까지 영양이 풍부한 생선이며 오메가 3를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A와 E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활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양배추는 비타민 K가 풍부해서 모세혈관을 탄력 있게 만들어 산화를 예방해 다크서클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므로 이러한 성분들이 아이 마스크 속에 함유되어 있으면 좀 더 눈가를 환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피로가 누적되지 않도록 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마토, 레몬, 사과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 술, 담배, 커피 등은 피한다. 잠자기 전이나 깬 후의 가벼운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 서동혜 아름다운나라피부과성형외과 원장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서동혜의 화장품 Z파일

건강한 피부를 위한 올바른 화장품 사용 노하우 공개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피부과 전문의, 의학박사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한레이저학회 정회원
미국피부과학회 정회원
미국레이저학회 정회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