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향상된 스마일라식 ‘스마일프로’

천현철 원장의 <오팔청춘 눈건강>

밝은눈안과 강남/천현철 대표원장

지난해 스마일라식을 개발한 독일 자이스 사가 더 짧아진 조사시간, 중심추적, 난시축 회전 보정 등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기능들이 추가하여 더 정교하고 안전해진 시력교정술 스마일프로를 선보였다.

현재 스마일프로는 소수의 안과에서만 시행되고 있음에도 활발한 수술이 진행되는 만큼 환자들에게 큰 기대감을 주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등장한 수술이라는 점 때문에 임상케이스가 적은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스마일프로는 이미 충분한 임상케이스를 갖고 있다. 2022년부터 전 세계 6만 안 이상의 임상을 거쳐 안정성과 우수성을 검증받은 뒤 국내에 도입되었고, 이후에도 약 4만 건 이상의 수술이 추가로 진행됐다. 스마일프로 수술을 받은 환자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무엇보다 스마일프로는 스마일라식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동일한 수술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고, 동일한 의료진이 수술하고 있다는 점에서 안전성을 입증받고 있다. 이는 스마일라식부터 스마일프로까지 수없이 많은 수술을 동일한 의료진이 진행했다는 것이고, 의료진의 숙련도가 그대로 스마일프로에 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수술의 좋은 결과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의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스마일프로에 사용되는 비쥬맥스 800은 스마일라식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약 20개의 안과에만 선제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이는 자이스 사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안과에서만 스마일프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일프로는 15년 이상의 연구와 임상 기간, 누적 800만 안의 스마일라식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술이 진행되므로 효용성과 안정성에 대한 걱정은 잠시 내려놓아도 된다. 다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집도의의 전문적인 지식과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해당 병원이 검증된 장비와 정밀한 검사,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꼭 살펴봐야 한다.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천현철 원장의 <오팔청춘 눈건강>

삶이 새로워지는 눈건강 이야기

밝은눈안과 강남 /천현철 대표원장
현)밝은눈안과 강남 교보타워 대표원장
전)BGN밝은눈안과 부산 대표원장
국군 대전병원 안과과장
안과전문의
ICL/SMILE 인정의
대한안과학회(KOS)정회원
미국안과학회(AAO)정회원
  • Copyright HEALTHCHOSUN.COM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건강칼럼전체보기+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