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부드러운 시력교정 ‘스마일프로’

천현철 원장의 <오팔청춘 눈건강>

밝은눈안과 강남/천현철 대표원장

스마트폰, PC 등 전자기기가 대중화됨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도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만큼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게 더 정확한 표현일 게다. 특히 20~40대 젊은 층에서는 불편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대신 한 번의 수술로 시력이 회복되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시력교정술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중 스마일라식은 기존의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친 수술방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로 각막상피의 손상 없이 각막 실질부만을 교정하여 미세한 절개창으로 제거하는 3세대 시력교정술이다. 약 2mm 정도의 미세한 절개만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회복이 빨라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마일라식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진행되는 시력교정술로 700만 이상 시행되었으며, 임상 수뿐만 아니라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안정성까지 검증받았다.

스마일라식은 독일 자이스 사에서 개발한 비쥬맥스(VISUMAX) 장비로 가능하다. 약 180년의 안광학 기술을 보유한 독일 자이스 사는 2012년 비쥬맥스 출시 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의료진들의 수많은 연구결과를 반영해 더 빠르고 부드러운 스마일라식 수술이 가능한 비쥬맥스 800을 선보였다. 해당 기기로 진행하는 스마일라식 수술을 ‘스마일프로’라고 한다.

스마일라식을 비롯한 모든 렌티큘 추출방식의 시력교정술은 환자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레이저 조사시간(수술시간)을 줄이는 게 제일 중요하다. 비쥬맥스 800의 향상된 펨토세컨드 레이저는 10초 이내로 부드러운 렌티큘 생성이 가능하다. 이는 현존하는 모든 렌티큘 추출방식의 수술 중 가장 빠른 속도이며, 새롭게 추가된 센트럴라인(Centralign)과 오큘라인(Oculign) 기능으로 의사의 편의성과 환자의 안정성까지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쥬맥스 800은 이미 작년부터 전 세계 6만안 이상의 임상을 거쳐 안정성과 우수성까지 더해졌다는 평이다.

한편, 시력교정술은 장비만큼 의사의 실력도 중요하다. 스마일프로 수술도 마찬가지다. 스마일라식 집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스마일프로 수술을 받길 권한다.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천현철 원장의 <오팔청춘 눈건강>

삶이 새로워지는 눈건강 이야기

밝은눈안과 강남 /천현철 대표원장
현)밝은눈안과 강남 교보타워 대표원장
전)BGN밝은눈안과 부산 대표원장
국군 대전병원 안과과장
안과전문의
ICL/SMILE 인정의
대한안과학회(KOS)정회원
미국안과학회(AAO)정회원
  • Copyright HEALTHCHOSUN.COM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건강칼럼전체보기+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