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증상/질환에 대해서 전문의에게 상담해 보세요.
회원님의 상담내용을 아래 전문의에게 전달해 드립니다.
해당분야 상담전문의께서 자세한 답변을 주실 것입니다.

배꼽중심으로 양쪽 볼록정도가 달라요..ㅜ.ㅜ..

작성자 : 시내

나이:40
성별:여
혈압:112/70(확실치않지만 정상이에요)
체중:54.5
가족력:부 고혈압
과거병력:과민성대장증후군


상담내용: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삼일전쯤 느낀건데요...

양쪽 유두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간 지점쪽 배꼽 주변 뱃살이......왼쪽은 살짝 들어갔는데.. 오른쪽은 왼쪽에비해 평평해요..그니까 왼쪽보다 좀 나온거죠........이렇게 양쪽이 다를수도있나요..?다른사람도 유심히 보면 느끼는 정도에요....ㅜ.ㅜ...

요즘 옆구리가 한번씩 아파서 신경을 쓰다 알게 된거에요..

이상없다니 신경안써도 되는건지...아님 다른곳에서 다른 검사를 받아봐야하는건가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15년 1월에 대장내시경,4월에 위내시경했구요..이상없었어요..

일년정도전부터 뿌연소변을 자주 봤는데요..올해 4월 정도부터 갈비뼈 아래 옆구리 앞뒤쪽으로 한번씩 살짝 꼬집듯이 아파서 소변,피검사 했는데 정상으로 나왔어요..의사선생님께서 소변,피검사 정상이니까 걱정하지말라셨는데......그래도..옆구리는 신장이라길래 걱정되서 5월에 대학병원에서 복부 초음파를 했어요..다 깨끗한데 담낭에 0.3미리 용종(?)이 있다시면서 일년있다 다시 와보라 하시더라구요.... (근데 오늘(8월22일) 동네 신장내과에서 복부초음파했는데 담낭 깨끗하다하시네요..뭘 믿어야할지..)

일단 제 증상은요..옆구리 바로 뒤쪽으로 살짝 뻐근한감있구요...전혀 안아플때도 있긴한데 뻐근한건 자주 그래요..옆구리는 많이 아프진않은데.. 하루에 5회정도 살짝 꼬집듯이 아파요..

아 그리고 한번씩 옆구리 위쪽 갈비뼈가 아파요..그때 갈비뼈를 눌러보면 멍든것처럼 아프구요..결론은 대학병원에서 소변,피,초음파 이상없데요..... 

  

배꼽중심으로 양쪽 볼록정도가 달라요


정진*

안녕하세요. 가정의학과 정진규입니다.


1. 배꼽 주변 뱃살이......왼쪽은 살짝 들어갔는데.. 오른쪽은 왼쪽에비해 평평해요..그니까 왼쪽보다 좀 나온거죠........이렇게 양쪽이 다를수도있나요..?

답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몸의 좌우가 정확히 대칭이 되는 사람은 없습니다.  눈 코 입 등을 자세히 보시면 정확히 대칭을 이루지 않은 것을 느끼실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혹시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다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알아두세요!

  • 1. 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 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 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