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증상/질환에 대해서 전문의에게 상담해 보세요.
회원님의 상담내용을 아래 전문의에게 전달해 드립니다.
해당분야 상담전문의께서 자세한 답변을 주실 것입니다.

머리 뒷부분에 생긴 혹.

작성자 : 김용*

안녕하십니까?

9살된 저의 막내 아들의 왼쪽 뒷머리에 커다란 혹이 있어 이에대해 상의하고자 합니다.

아들녀석의 뒷머리에 혹이 난 사실은 약 1년전에 머리를 감겨주다가 우연히 알게되었습니다.

그당시에는 튀어나온 상태도 아주 완만하고 크지 않아서 그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돌출부위가 계속해서 커지면서 융기도 계속해서 진행되더군요.  1년여가 지난 지금은 그 크기가 거위알 반정도의 크기로 또 그만큼 크게 돌출되어있습니다.  지금도 그 혹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지 분명하지는 않지만, 최소한 가라앉고 있지는 않습니다.  머리를 깍으면 멀리서도 그 튀어나온 부위가 돌출되어 보일 정도로 큽니다.

혹여 뇌에 이상이 있지나 않나 걱정되어서 저희가 다니는 소아과의사께 상담해보았지만, 그 선생님은 아이의 행동이나 말하는 상태 그리고 걷는 것 등이 모두 정상인 것으로 미루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네요.

그러시면서 정 걱정이 되면 뇌를 CT촬영해보라고 하시더군요.  하지만, 부모된 마음으로 어린녀석의 뇌를 단층촬영하는 것도 우려되서 아직까지 그냥 지켜보고만 있습니다.

선생님!!

우리아이와 같이 머리에 혹이 생겨 커지는 이런 증세는 어떤 종류의 질환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케이스가 우리 아이에게만 있는지 그리고 그 치료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그 녀석을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든게 궁금하고 걱정될 따름입니다.  아들녀석의 뇌를 단층촬영해야 하는지요?  아님 다른 치료방법이 있는지요?  그리고 앞으로 어떤 형태로 그 융기된 혹이 진행될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의 뇌에는 정말 아무 이상이 없는 것인지 여러가지가 걱정될 뿐입니다.

선생님의 자세한 도움말씀 앙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뒷머리의 혹


송교*

안녕하세요?

소아에서 두피부위에 발생하는 혹의 빈도는 높지 않습니다. 생각해 볼수 있는 질병으로는 두피에 생긴 지방종, 피지낭(땀샘의 염증), 두개골에서 유래한 종양등을 들 수 있겠네요. 흔하지는 않으나 두개골에 생길 수 있는 유전성 질환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덩어리의 크기, 딱딱한 정도, 움직임의 여부, 기타 다른 전신질환 동반여부등 여러가지 병력, 이학적 검사로 어느정도 진단이 가능하나 정확한 것을 보시려면 진찰과 더불어 방사선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알아두세요!

  • 1. 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 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 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