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Dㆍ천식ㆍ 만성기침ㆍ기도 질환ㆍ폐암 권위자
만성폐쇄성폐질환ㆍ천식ㆍ만성기침ㆍ기도 질환ㆍ폐암 분야 권위자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학회 이사장으로서 해외 호흡기학회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해 학회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인 것은 물론, 관련 학문 발전에 기여해왔다. 또한 민간∙공공협력 결핵관리사업 초기 실무책임자로서 국내 결핵 관리 및 퇴치의 기반을 마련해왔으며, COPD와 천식의 표준치료법을 만들어 보급하는 데 앞장서왔다. 질병관리청에서 진행하는 ‘병원기반형 호흡기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사업의 사업책임자로 국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도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민간∙공공협력 결핵관리사업 초기 실무책임자로서 국내 결핵 관리 및 퇴치의 기반을 마련해왔으며, COPD와 천식의 표준치료법을 만들어 보급하는 데 앞장서왔다.
호흡기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각종 검사결과 뿐만 아니라 직접 환자의 상태를 눈으롤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금연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1983년 의료 소외 지역의 의료 복지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로 설립된 이후 대학병원의 사명을 다하며 진료, 교육, 연구 3대 핵심 분야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권역 내 최상위 의료기관으로서 중증환자 케어를 위한 전방위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암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전국 유일의 중증외상전문의수련센터, 보건복지부 지정 고위험산모·신생아통합치료센터, 서울 서부권역 유일 지역의약품
안전센터 등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급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중심병원으로서 기술 사업화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서울지역 유일의 '개방형실험실'과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바이오메디컬 기술 역량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로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