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암 소식>
‘가족 관계 강화 지원’ 신청하고 활동비 지원받아요 外
VOL.366 (화·수·목·금 발행)
2024-01-26

‘가족 관계 강화 지원’ 신청하고 활동비 지원받아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2024 가족 관계 강화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가족만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활동비를 제공합니다. 소아암을 진단 받고 치료 중이거나 치료 종결 3년 미만인 환자 가족이 대상입니다. 1월 30일까지 6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kclf.org)에 있는 신청서와 건강보험 자격·납부 확인서를 구비해 메일(pusan00@kclf.org)로 보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문의사항은 02-6261-7671로 전화하면 됩니다. 


건양대병원, ‘간암’ 무료 강의

건양대병원 암센터에서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간암 강좌를 진행합니다. 2월 2일 오후 2시 건양대병원 암센터 5층 대강당에서 열립니다. 간암의 증상과 진단(이태희 소화기내과 교수), 내과적 치료(조환희 소화기내과 교수), 외과적 치료(문주익 외과 교수), 방사선 치료(김정훈 방사선종양학과 교수) 등 80분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이날 강좌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석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문의는 운영팀(042-600-6900)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칠곡경북대병원, 2월의 암 강좌

칠곡경북대병원 대구경북지역암센터에서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좌를 엽니다. ▲림프부종의 이해 및 예방 ▲1대 1 심리 상담 ▲근력강화운동 ▲개별 심층 상담 등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8명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병원 1동 2층 대구경북지역암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날짜 및 시간은 홈페이지(dgcance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전화(053-200-3561)를 통해 가능합니다.


서울대암병원, 암 환자 무료 강좌 

서울대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에서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무료 강좌를 엽니다. ▲환우와의 대화: 암 환자, 운동 더하기 ▲나를 돌보는 글쓰기 ▲동작치료 ▲원예치료:  꽃꽂이 등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10명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상지부종 교육 ▲암 치료 전 영양관리 ▲암 환자와 가족의 대화기술 강좌도 진행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상시 접수 가능하며, 홈페이지(cancer.snuh.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장 절제술, 위 절제술, 유방암 수술을 한 암 환자들을 위한 유료 교육도 별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2-2072-7451) 또는 카카오톡 채널(서울대학교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을 통해 가능합니다.


‘미술 교실’ 통한 힐링의 시간

국립암센터가 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미술 교실’을 개최합니다. 그림을 그리며 힐링의 시간을 갖습니다. 2월 29일 오후 2시 국립암센터 신관 3층 회의실2에서 한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암 환자와 가족 총 10명을 모집합니다. 상시 모집 중이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신청 및 문의는 의료사회복지팀(031-920-1443)을 통해 가능합니다.


‘을지 아트 투어’ 참가자 모집

의정부을지대병원이 도슨트 프로그램 ‘을지 아트 투어’를 개최했습니다. 매달 셋째 주 금요일 2시 로비에서 진행됩니다. 아트 도슨트 주이향 작가와 함께 병원 곳곳에 있는 그림 95점, 조각품 41점, 설치작품 3점, 화석 25점을 감상하며 치유와 감동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구글폼(url.kr/t1q569) 작성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문의는 1588-811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양양군 보건소, ‘이동 암 검진’ 실시

강원도 양양군 보건소가 ‘국가 암 출장 검진’을 실시합니다. 짝수년도 출생자이면서,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해당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동 검진은 1월 26일 현북면사무소, 서림노인회관 주자창을 시작으로 27일 양양군 보건소 주차장, 31일 현남면사무소 주차장, 수산보건진료소 주차장 순으로 진행됩니다. 문의는 033-670-2520을 통해 가능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전립선암에서 살아남기’ 출간

암 환자를 위한 신간 서적 ‘치료하지 않고 전립선암에서 살아남기’가 출간됐습니다(열린시선 刊). 영남대병원 비뇨의학과 고영휘 교수가 펴냈습니다. 전립선암 위험도 분류 체계, 선별검사 방법과 경향, 전립선암의 역학적 특징과 향후의 전망 등에 대한 종합 안내서입니다. 

 


/김서희 기자 ksh7@chosun.com
암에 걸리고도 잘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나아가, 암을 현명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아미랑과 함께하면 마음의 평안은 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