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암 소식>
‘암 생존자 주간 행사’ 참여하세요 外
VOL.231 (화·수·목·금 발행)
2023-05-26

‘암 생존자 주간 행사’ 참여하세요

국립암센터가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암 생존자 주간 행사’를 실시합니다. ‘암 너머 건강한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공모전, 인생네컷 포토 부스, 전시회, 퀴즈,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13개소 및 소아청소년암생존자통합지지사업 지정기관 4개소에서 진행됩니다(표 참고). 지역별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문의는 1577-9740을 통해 가능합니다.



‘내가 만난 종양 간호사’ 공모전 개최

대한종양간호학회가 암 생존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 ‘내가 만난 종양 간호사’를 개최합니다. 종양 간호사를 응원하는 주제로 자유 형식의 작품(문학, 그림, 영상, 사진)을 제출하면 됩니다. 작품은 5월 31일까지 이메일(kons2019@hanmail.net) 또는 홈페이지(kons.or.kr)로 접수받습니다. 최종 우수상 3인에게는 각각 30만원, 최우수상 1인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문의사항은 전화(032-820-4207) 또는 이메일(kons2019@hanmail.net)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전화로 ‘다발골수종’ 상담 받으세요

국립암센터 혈액암센터 정종헌 교수가 ‘다발골수종 메디컬 멘토링’을 6월 17일 오전 11시 KBDCA 강의장(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진행합니다. 다발골수종의 치료와 관리 등 미니강의 후, 무료 상담을 해주는데요. 상담은 사전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해 전화 연결해줍니다. 강의 참석을 원할 때에도 전화(010-8355-3381)나 홈페이지(kbdca.or.kr)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합니다.


서울대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 6월의 암 강좌

서울대 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에서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무료 강좌를 엽니다. ▲마음 코칭과 명상 ▲환우와의 대화 ▲원예치료: 테라리움 ▲미술치료: 민화 수틀 등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10명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여름철 암 예방 식단 ▲암 치료 후 장기 건강관리 강좌도 진행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상시 접수 가능하며, 홈페이지(cancer.snuh.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장 절제술, 위 절제술, 유방암 수술을 한 암 환자들을 위한 유료 교육도 별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2-2072-7451) 또는 카카오톡 채널(서울대학교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을 통해 가능합니다.


강원지역암센터 ‘수면 위생, 이완 훈련’ 

강원대병원 강원지역암센터에서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좌를 엽니다. ▲피로 관리 ▲수면 위생, 이완 훈련 ▲심리지지 ▲바른 걷기 ▲영양 및 식생활 등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10명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암노인센터 3층(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또는 6층(암센터교육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예약 및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강원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또는 전화(033-258-9038)를 통해 가능합니다.


부산대병원 ‘영양 특강’ 강좌 

부산대병원 부산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가 ‘영양 특강’ 강좌를 개최합니다. 임상영양사가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6월 2일 오후 2시부터 90분간 부산대병원 암센터(C동) 3층 강당에서 진행됩니다. 암 환자와 가족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51-240-6876)를 통해 가능합니다.


‘암 환자 식이 가이드북’ 책자 배포

대한암협회가 ‘암 환자 식이 가이드북’ 책자를 배포했습니다. 암 환자들의 식생활 원칙, 암 치료 시기별 알맞은 식생활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담겼습니다. 대한암협회 공식홈페이지(kcscancer.org)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김서희 기자 ksh7@chosun.com
암에 걸리고도 잘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나아가, 암을 현명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아미랑과 함께하면 마음의 평안은 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