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암 소식>
‘힐링&컬처 데이’ 참가자 모집 外
VOL.223 (화·수·목·금 발행)
2023-05-12

‘힐링&컬처 데이’ 참가자 모집

암 환자들을 위한 책을 출간하는 출판사 아미북스와 K미래의학연구회가 ‘힐링&컬처 데이’를 진행합니다. 5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케이미래의원 커뮤니티센터(경기도 광주시 소재)에서 열립니다. ‘건강 수명을 늘리는 비밀’을 주제로 강의가 이뤄지고, 자연식 식사, 음악회(메조소프라노 김청자 교수와 제자들)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상시 접수 가능하며, 네이버폼(url.kr/4fgqu5)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만원의 참가비가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031-798-6700로 전화하면 됩니다.


‘김의신 박사 특별 초청 광주 세미나’ 개최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가 ‘세포가 살면 당신도 산다’를 주제로, MD앤더슨 종신교수 김의신 박사 특별 초청 광주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5월 20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 서구 소재) 3층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됩니다. 성공적인 암과 난치병의 치료(김의신 박사), 면역 항암 천연 영양소 AFNC(장봉근 세포교정의약학회 학술위원장), 간암 완치 임상 사례(한인희 온누리약국 대표 약사) 등 140분 강의 후 4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네이버폼(url.kr/zq6fjw)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문의사항은 1522-1194로 연락하면 됩니다.


국립암센터 ‘선배 환우와의 대화’

국립암센터가 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유방암 선배 환우와의 대화’ 강좌를 개최합니다. 유방암을 극복한 선배 환우와의 대화를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들을 수 있습니다. 6월 1일 오후 2시 국립암센터 신관 3층 회의실2에서 한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암 환자와 가족 총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의료사회복지팀(031-920-1483)으로 전화해 신청 가능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암 드림(Dream) 콘서트’ 개최

고대안암병원 종양내과 박경화 교수, 서울성모병원 종양내과 강진형 교수, 원자력병원 김민석 박사가 ‘암 드림(Dream)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완치로 가는 길’을 주제로 암을 이기는 건강한 생활습관, 암 경험 후 소소한 행복 찾기, 암 환자별 치료법에 대해 강의합니다. 6월 10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동안 페럼타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진행됩니다. 암 환자와 가족들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10-8355-3381) 또는 홈페이지(kbdca.or.kr) 통해 가능합니다.


부산대병원 ‘폐암’ 강좌

부산대병원 부산지역암센터가 ‘폐암’ 강좌를 개최합니다. 물리치료사와 교수가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법과 림프부종 재활 치료에 대해 알려줍니다. 5월 31일 오후 2시부터 90분간 부산대병원 응급의료센터(E동) 9층 강당에서 진행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당일 강좌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석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문의는 전화(051-240-7956)를 통해 가능합니다.


‘힐링투게더’ 신청하고 동아리 활동 하세요

글로벌 제약회사 한국로슈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암 환자를 대상으로 ‘2023 힐링 투게더’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3~11인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최대 연간 3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공연 예술(악기 연주) ▲미술 공예(서양화, 캘리그래피, 꽃꽂이) ▲사진·영상(사진 촬영, 영상 제작) ▲문학 활동(독서, 인문학, 글짓기) 중 관심 분야를 고를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사랑밭 공식 홈페이지(withgo.or.kr)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hjji@withgo.kr)로 보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상시 접수 가능하며 개별 통보됩니다. 문의는 070-8891-0809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경주시 보건소, 전립선암 검사비 지원

경북 경주시 보건소가 전립선암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전립선특이항원(PSA) 검사 비용을 지원합니다. 관내 주소지를 둔 60~69세 가운데 홀수년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역의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경주시 보건소(054-779-8631)로 연락하면 됩니다.


‘침묵 속에 병든 간, 명의들과 치료하기’ 출간

암 환자를 위한 신간 서적 ‘침묵 속에 병든 간, 명의들과 치료하기’가 출간됐습니다(연세대 출판문화원 刊). 연세암병원 소화기내과, 종양내과, 이식외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11명의 간 질환 교수들이 펴냈습니다. 간 질환의 증상, 진단, 예방법을 비롯해 암 환자가 겪을 수 있는 고충과 증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김서희 기자 ksh7@chosun.com
암에 걸리고도 잘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나아가, 암을 현명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아미랑과 함께하면 마음의 평안은 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