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암 소식>
서울대, ‘암 수술 전신마취’ 강좌 外
VOL.94 (화·수·목·금 발행)
2022-09-23

한주 간 놓치면 안 될 소식 들고 왔습니다. 바로 확인하세요!


서울대, ‘암 수술 전신마취’ 강좌

서울대 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에서 9월 27일 오후 3시에 ‘암 수술을 위한 전신마취’ 강좌가 진행됩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이호진 교수가 암 환자들이 수술 전후 마취에 대비해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알려줍니다. 암 수술 전후의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2-2072-7451) 또는 카카오톡 채널(서울대학교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을 통해 가능합니다.


‘대장암’ 건강 강좌 개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대장암’을 주제로 강좌를 개최합니다. 9월 29일 오후 1시 50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루가홀에서 진행됩니다. 대장암 환자와 가족은 물론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의 발생 빈도와 국내 현황(안상현 대장항문외과 교수), 대장암의 일반적인 치료(권혜연 대장항문외과 교수), 대장암 젊다고 안심할 수 없다(김익용 대장항문외과 교수), 대장암과 유전자 검사(김주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대장암과 식이(심은영 영양사) 등을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갖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의 (033)741-0114


암 환자 ‘보험 궁금증’ 해소해드려요

한국혈액암협회가 혈액질환을 포함한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보험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질환·상황에 맞는 보험 가입 방법과 수령 시 유의해야 하는 사항을 비롯해 개인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10월 17일 오후 3시에 진행됩니다. 자택, 병실 등에서 휴대폰을 통해 참여하면 됩니다. 암 환자 다섯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개인 보험증권 등 서류 사진을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상담 시간은 한 분당 15분이 소요됩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한국혈액암협회 홈페이지(kbdca.or.kr)나 문자(010-8355-3381)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지브리 가을 음악 대축전’ 초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2022 문화예술체험 ‘지브리 가을 음악 대축전’에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초대합니다. 가을을 맞이해 오케스트라의 지브리 애니메이션 OST 연주를 통해 아름다운 가을밤 가족과의 추억을 쌓고자 마련됐습니다. 해당 공연은 10월 9일 오후 7시 30분에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시작됩니다. 서울·경인 지역에 거주하는 소아암 환자와 가족 52명을 모집합니다. 10월 7일까지 선착순 모집합니다. 02-6261-7665로 신청 가능합니다.


대장암 모임 및 장루 관리 워크숍

서울아산병원 대장암센터에서 10월 5일 오후 2시에 ‘대장 종양클리닉 모임 및 장루 관리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대장항문외과 임석병·김영일, 종양내과 정혜현 교수가 대장암 수술 치료, 항암 치료, 장루 수술 후 신체 생리변화 및 장루 합병증에 대해 강의합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있습니다. 해당 워크숍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서울아산병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의 (02)3010-1300


제주대병원, ‘국가 암 검진’ 독려 캠페인

제주지역암센터가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와 함께 ‘2022년 생애 첫 국가 암 검진을 받다’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암을 예방하고 건강을 관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제주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두 번에 걸쳐 진행됩니다. 먼저, 암 예방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설문지를 작성하면 됩니다. 3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1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생애 첫 국가 암 검진을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도 동일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0월 22일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대병원 제주지역암센터(064-717-1488)로 전화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소아암 환우 위한 헌혈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가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해당 캠페인은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6주간 진행됩니다.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는데요. 한마음혈액원에서 헌혈한 후 헌혈증을 기부하면 됩니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기간 내에 기부된 헌혈증서 한 장당 1000원씩 적립해 최대 5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소아암 환자 5명에게 각각 1000만원의 치료비와 헌혈증도 지원합니다. 캠페인 참가자에게는 특별 제작된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가 기념품으로 제공됩니다. 선착순 6000명에게는 ‘스타벅스 민트 사각 푸드 박스’를 증정합니다. 


/김서희 헬스조선 기자 ksh7@chosun.com
암에 걸리고도 잘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나아가, 암을 현명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아미랑과 함께하면 마음의 평안은 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