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로 장난감 대신 키 성장 돕는 '황기추출물' 어때요?

입력 2019.08.21 09:49

어린이 키 성장
클립아트코리아
추석을 앞두고 손주나 조카 등 아이들을 위한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장난감이나 옷 대신 아이에게 보다 의미 있는 선물을 해주려는 부모, 조부모가 많다. 이럴 때 고려할 수 있는 선물이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력·키 성장 한 번에 챙기기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는 아이의 면역력과 키 성장을 모두 신경 써야 한다. 미세 먼지나 각종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아이를 지키려면 세 가지를 실천하게 하자. 숙면, 균형 잡힌 식사, 운동이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숙면을 취하고, 칼슘·단백질·아연·비타민·철분·마그네슘을 골고루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면역력을 높이는 동시에 키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부모는 평소에 아이가 성장하는 기간에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해줘야 한다.

◇홍삼, 황기추출물 등 건강기능식품 도움

영양·운동·수면 습관을 제대로 지키는 게 쉽지 않다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좋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 유일하다. 면역력을 위해서는 홍삼을 먹이는 것도 좋다. 식약처에서 면역력 증진·기억력 개선·피로 회복·혈행 개선·항산화 등 여섯 가지 효능을 인정했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은 국내 한 대학병원에서 인체 적용 시험을 한 결과, 비(非)섭취군에 비해 17% 더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7~12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12주간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을 섭취하도록 해 효과를 분석했더니,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 섭취군이 비섭취군 대비 신장 표준편차 점수와 성장 단백질 농도가 높았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