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 클리닉] 침대 위에서 일어나는 동상이몽(同床異夢)

입력 2015.07.18 22:00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의 마음을 가장 확신할 때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만족스러운 관계를 가졌을 때다. 하지만 배우자가 예상과 다르게 만족스럽지 못했다면 어떨까.

CASE 01 만족한 듯한 행동이 모두 거짓이었을까요?
성생활에서 부인을 만족시켜 주기 위해 노력하는 타입이었고, 그래서인지 별 문제없이 재미있게 살았습니다. 하루는 '여느 때처럼 열심히 애무를 하고 삽입 성교도 오래 했으니 아내가 만족했을 거야' 라고 생각하고 잠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새벽녘에 깨보니 아내가 이불 속에서 자위행위를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 모습 을 보는 순간 아내가 나와의 섹스에서 만족한 것처럼 행동한 것이 모두 거짓이라는 생각에 심한 배신감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아내가 보기도 싫습니다.

자위하는 부인 옆에서 당황하는 남편
자위하는 부인 옆에서 당황하는 남편
ADVICE 많은 사람들이 여성은 자위행위를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건 편견이에요. 한 조사에 의하면 자위행위를 경험하는 여성은 60% 정도라고 합니다. 기혼 여성들이 자위행위를 하는 이유는 남편과의 관계에서 만족을 얻지 못하거나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파트너와의 성관계에서 얻는 쾌감과는 다른 느낌을 얻고 싶기 때문입니다.
아내의 자위행위에 대해 남편들이 화를 내거나 의기소침해하지 마세요. 그보다는 자신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아내와의 관계는 좋은지, 정신적 교감은 잘 이뤄지는지, 아내의 성감대를 잘 알고 제대로 자극하는지, 나의 성기능에는 문제가 없는지 말이죠. 문제점을 찾아 해결한 후에도 여전히 아내가 자위행위를 계속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문제가 아니니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기혼 남자 대부분이 자위행위를 하듯 여자도 자위행위를 하는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 됩니다.

CASE 02 저와의 섹스보다 자위가 더 좋은 걸까요?
잠을 자려고 누웠는데 거실에서 컴퓨터 켜는 소리가 들리더니 몇 분 뒤 휴지 뽑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다음날 아침,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 휴지통을 열어보니 비릿한 정액 냄새가 나는 거예요. 정말 어이가 없고 혐오스러웠지만 남편에게 말은 못 했습니다. 저와 섹스하는 것보다 자위가 더 좋은 걸까요? 이제 남편의 얼굴만 봐도 정떨어집니다.
휴지통의 휴지를 보며 속상해 하는 중년 여인
휴지통의 휴지를 보며 속상해 하는 중년 여인
ADVICE 올바른 성생활은 부부가 같이 즐기고 만족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아내의 시각에선 남편의 자위행위가 이기적인 행동으로 보일 수 있겠네요. 하지만 남성의 심리를 조금 이해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성보다 월등히 높은 남성호르몬은 주기적으로 남성을 성적 긴장 상태로 몰아갑니다.

이런 생리 현상 때문에 남성은 자위행위라도 해서 분출 욕구를 해소하고자 하는 거죠. 그러니 특별한 이유 없이 아내와의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아니라면 남편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다는 증거이므로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 오히려 적극적으로 남편의 자위를 도와주는 상대성 자위행위를 시도하면 색다른 부부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CASE 03 사고 후유증으로 성관계를 포기하고 삽니다
건설 현장에서 사고를 당해 요추 1번이 손상됐습니다. 사고 후 다리가 말을 듣지 않아 자세를 제대로 잡을 수 없어 아내와의 성관계를 포기하고 삽니다. 그렇다고 마냥 이렇게 살 수도 없고, 무엇보다 아내가 많이 힘들어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관계시 허리아파 힘들어 하는 중년 남편
관계시 허리아파 힘들어 하는 중년 남편
ADVICE 흉추 11번 이하를 다친 사람들은 대개 '하부 운동신경원 손상'에 해당됩니다. 이런 분들은 다리 힘이 풀린 마비 상태가 돼 삽입 성교 체위를 잡기 힘들죠. 발기도 쉽게 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정신적 발기 는 가능해서 최대한 에로틱한 장면과 생각을 유도하면 발기가 되죠.

이런 상태에서 여성 상위 체위나 여성 후측배위 또는 남자가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 여성 상위를 시도하면 삽입 성교가 가능합니다. 이때 베개나 쿠션 등을 이용하면 자세가 편해져 만족스런 성관계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있죠. 삽입 성교는 가능하지만 음경에 느낌이 없기 때문에 성적 만족도는 떨어 질 수 있어요. 이때는 성기에 초점을 두지 말고 다른 곳의 성감대를 찾아 오럴섹스나 애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