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 다가온다‥ '힙업'은 지금부터 준비!

    입력 : 2011.05.13 08:52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름에는 노출이 많아지기 때문에 노출 부위만 집중적으로 관리하지만 몸매가 더 매끈하고 날씬해 보이기 위해서는 감춰진 부위의 라인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특히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같이 엉덩이 라인을 강조하는 패션이 유행하면서 엉덩이 라인은 몸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 됐다.

    코리아성형외과 윤태환 원장은 “아름다운 엉덩이 라인은 여성적 매력을 어필함과 동시에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의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그러나 대부분의 동양인들은 서양인에 비해 다리가 짧기 때문에 처진 엉덩이가 다리를 더욱 짧고 뚱뚱하게 보이게 해 전체적인 바디라인까지 망칠 수 있다”고 말했다.

    ◆엉덩이 라인 살려주는 힙업 마사지

    힙업 마사지는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틈틈이 짬을 내 지속적으로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마사지는 힙업 효과는 물론 엉덩이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 단단한 지방 크기를 줄여주면서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따로 짬을 내기 어렵다면 샤워 후 바디로션을 바를 때 마사지를 함께 해 주면 좋다.

    힙업을 위한 마사지를 할 때는 우선 엉덩이 아래쪽에 처진 부분을 손바닥으로 감싸 쥐고 천천히 위로 힘을 줘 끌어올리는 것을 20회 정도 반복한다. 그리고 엉덩이 양쪽 팬티라인 바로 위 근육을 주먹으로 꽉 누른 상태에서 원을 그리듯 위로 강하게 올려주는 것을 다시 20회 정도 반복한다. 수분 크림이나 오일, 셀룰라이트 제거 크림 등을 바른 후 마사지를 하면 힙업은 물론 엉덩이의 울퉁불퉁한 피부까지 개선할 수 있다.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을 위한 힙업 운동

    엉덩이는 지방 근육이 단단하고 지방 분해 효소가 적게 분포돼 있기 때문에 자극을 많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자리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에는 엉덩이가 펑퍼짐해 지면서 살이 찌기 쉬우므로 틈틈이 스트레칭을 비롯한 힙업 운동을 해 주면 엉덩이 라인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따로 시간을 내 운동하는 것이 어렵다면 주변 사물을 이용하여 잠깐의 짬을 내 힙업 운동을 해보자.

    가장 간단히 할 수 있는 힙업 운동은 선 상태에서 책상이나 의자를 잡고 뒤로 다리를 들어올리는 것이다. 이 때 주의할 점은 허리를 곧게 핀 상태에서 다리를 최대한으로 올려주어야 하며, 반동을 이용하지 말아야 엉덩이 근육이 충분히 수축돼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다. 간단하지만 힙업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다.

    ◆자연스러운 엉덩이 라인을 위한 힙업 성형

    꾸준한 마사지와 힙업 운동으로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체형에 따라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체형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힙업 성형을 하기도 한다. 힙업 성형은 엉덩이의 윗부분에 볼륨을 줘 엉덩이를 봉긋이 올려주면서 엉덩이의 처진 부분과 다리 사이의 라인은 지방흡입으로 지방을 제거해 엉덩이 라인을 교정해 주는 수술을 말한다. 힙업 성형에는 실을 이용한 방법과 자가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실을 이용한 방법인데, 엉덩이의 3~5군데를 절개해 실을 통과시켜 지방을 묶는 방법으로 수술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다. 하지만 실을 이용한 방법은 실이 조직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엉덩이가 다시 처지면서 재발한다는 단점이 있다.

    자가지방을 이식할 경우에는 옆구리나 엉덩이 아래, 허벅지 바깥쪽 등의 지방을 채취한 후 엉덩이의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이식하게 된다. 자가지방으로 양이 충분하다면 지방이식만으로 충분히 힙업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채취할 수 있는 지방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가 지방이식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어렵다. 또한 지방흡수율에 따라 재수술이 필요하기도 하며, 자가지방의 양으로 충분한 효과가 나지 않을 때는 보형물을 삽입하게 된다.

    가장 만족도가 높은 힙업 성형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보형물은 엉덩이의 중앙부위를 4~5cm 정도 절개해 볼륨이 부족한 엉덩이 부위의 근육 속에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보통 엉덩이 위쪽 볼륨을 위해서는 둥근 모양의 보형물을, 엉덩이와 허벅지 사이의 꺼진 부위까지 함께 교정할 경우에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삽입하게 된다. 보형물 삽입술은 원하는 모양의 힙업 성형이 가능하며 효과가 영구적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엉덩이 아래쪽의 처짐이 있는 경우에는 주로 지방흡입이나 지방이식으로 교정한다.

    코리아성형외과의 윤태환 원장은 “체형이나 상태에 따라 보형물 삽입과 지방흡입이나 지방이식이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경우가 있고, 단지 지방흡입만으로도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가 있다”며 “힙업 성형은 방법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모양을 만들 것인가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체형을 정확히 진단해 알맞은 방법과 모양을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HEALTH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