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5.
05.13-05.19
홍선영 다이어트 근황… 고구마 정말 살 빠질까?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SNS를 통해 다이어트 근황을 전했다. 고구마를 먹는 중이라며 동영상을 올렸..
고혈압 악화 막는 수칙 세 가지
고혈압 환자는 생활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병증을 막을 수 있다. 고혈압 악화를 막기 위해 반드시 지..
누구나 나이 들지만, 노화 정도는 다 다른 이유
사람은 누구나 늙는다. 하지만 어떻게 늙는지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다. 건강하게 노화를 다스릴 ..
소변 조금 마려울 때, 화장실 갈까? 참을까?
시도 때도 없이 소변이 마렵고, 소변이 조금만 마려워도 화장실로 가는 사람이 있다. 과민성방광 환자들이..
김지영 희귀병 탓 유서까지… 혈종이 뭐길래
배우 김지영이 희귀병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까지 희귀병 때문에 수술을 여덟 번 받았..
조수원 암투병 고백… 혈액암 초기 증상 알아야
코미디언 조수원이 암 투병을 고백했다.14일 방송된 KBS2 ‘아침마당’에 출연한 조수원이 암 투병 사연을 ..
페기 립튼 사망… 대장암 이렇게 무섭나
미국의 배우 페기 립튼이 사망했다.12일 CNN, LA타임스 등의 외신은 페기 립튼이 72세의 나이로 암 투병 중..
05.
05.06-05.12
나이 들면 나는 '노인 냄새' 정체는 바로…
나이 들면 '노인 냄새'가 난다며 청결에 신경 쓰곤 한다. 노인 냄새라는 건 정말 있는 걸까?나이 들면 젊을..
박나래 알코올중독?…진짜 알코올중독 의심 증상은?
개그우먼 박나래가 예능 프로그램 도중 알코올중독 테스트를 받은 결과, 전문의 상담이 필요하다는 판정을 ..
'이것' 위주로 먹으면 콩팥병 위험 낮아진다
건강한 식물성 식품 위주의 식사가 신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메릴랜드..
식도염 놔두면 식도암까지? '이 음식' 피하세요
역류성식도염을 앓는 현대인이 많다.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는데, 방치하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건강식인줄만 알았는데… 배 빵빵한 이유가 '이 것' 때문?
특별한 이유 없이 배가 빵빵하고 소화가 잘 안된다면, 그 원인이 채소와 단백질 식품일 수 있다.콩을 ..
오은영 대장암 투병… 용종 중 위험한 것은?
육아 전문가 오은영이 대장암 투병 사실을 전했다.9일 방송된 SBS ‘가로채널’에 출연한 오은영은 “2008..
자다가 "으악!" 야간 다리 경련… 뭐가 문제일까?
30대 이모씨는 잠을 자다가 왼쪽 종아리가 너무 아파 잠에서 깼다.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이 수분간 들었다...
05.
04.29-05.05
늙지 않으려면 '제2의 심장' 종아리를 지켜라!
하체 근육은 전신의 건강을 좌우한다. 하체 중 특히 종아리 근육은 혈액순환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종아..
심혈관·뇌 건강 지키는 '오메가3' 꽉 찬 식품 7가지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질환과 우울증을 예방하고, 두뇌 건강과 눈 건강을 좋게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
자전거·등산·수영… 유산소 운동이 건강에 '毒' 될 때
유산소 운동이 건강을 지키는 데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도 본인의 상태..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코팅 문제 없나 불빛에 비춰보세요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면서 선글라스를 쓰는 사람이 많다. 자외선은 수정체·망막까지 깊게 침투해 눈 노화..
마늘은 어떻게 먹는 게 가장 좋을까?
마늘은 우리나라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다. 조리법에 따라 맛도 영양도 달라진다. 마늘..
대장용종은 모두 암의 씨앗? 용종 중에서도 '이것' 주의
대장내시경에서 용종이 발견되면 무턱대고 암부터 걱정하곤 한다. 용종은 모두 암인 걸까?용종은 점막의 일..
3대 노인성 질환 파킨슨병, 손떨림 외에 몰랐던 초기 증상은?
얼마 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장남으로 잘 알려진 김홍일 전 국회의원의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함께, ..
04.
04.22-04.28
엉덩이·허벅지 근육 튼튼해지는 '초간단' 운동
바쁜 일상으로 운동할 시간이 없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운동법이 있다. 바로 계단 오르기다. 누구나 쉽게 ..
혈관 '기름때' 씻어내는 두 가지 식습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혈관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혈관이 막히면 심장이나 뇌에 문제가 생기면서 ..
전립선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5가지
올바른 식습관은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무..
성생활 방해하는 대표 질병 2가지
신체적인 문제가 성생활의 장애물이 될 수 있다. 성생활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성인병은 당뇨병과 고혈..
심혈관질환 막는 식사법… '이것' 위주로 먹어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려면 기름진 음식이나 가공육 중심의 식단이 아닌 식물성 식품 위주의 식단이 좋다는 ..
'청춘 혈관' 만드는 혈관 청소법 5가지
20~30대 청춘처럼 튼튼한 혈관을 갖기 위해선 생활습관을 바꿔야 한다. 혈관은 하루아침에 말끔하게 청소되..
짜장면 먹을까? 짬뽕 먹을까? 콜레스테롤 높은 사람은…
짜장면과 짬뽕은 '베스트셀러' 메뉴다. 짜장면을 먹을지, 짬뽕을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각..
04.
04.15-04.21
현미밥보다 쌀밥이 좋고, 물도 많이 마시면 안 돼
만성콩팥병 환자는 식이요법이 중요하다. 식이요법을 통해 만성콩팥병의 진행 속도를 빠르게도, 느리게도 ..
볼록 똥배, 지방 아닌 '이것' 때문일 수도
흔히 뱃살은 복부 지방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다이어트를 해도 뱃살이 없어지지 않거나 다른 신체 부위는..
걷기도 전략이다! 같은 거리 걷고도 효과는 3배로 보는 법
걷기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이 많다. 걸으면 무조건 건강해질 것이라 생각하지만, 걷기도 단계별 훈련을 통..
커피 마신 직후 양치질 금물, 왜?
양치질은 식후에 바로 하는 게 좋다. 하지만 탄산음료·맥주·커피 같은 산성 음료를 마신 직후에는 금물이..
노인은 음식만 잘 먹어도 '뇌' 건강… 무엇을, 어떻게?
건강해지기 위해 좋은 음식을 챙겨 먹곤 한다. 좋은 음식을 먹는 게 뇌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끼칠까.◇좋..
토마토 외에도… 전립선암 막는 확실한 방법
전립선암 예방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식생활 관리다. 채식 위주의 식사가 전립선암 발병 가능성을 낮..
남성이라면 기본! '전립선 건강 증진법' 알아두세요
전립선 건강은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 먹고, 나쁜 생활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