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이바이오-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기능성소재 공동개발 협약

언론사

입력 : 2020.08.14 12:11

▲성이바이오 전경 (사진=성이바이오 제공)
▲성이바이오 전경 (사진=성이바이오 제공)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제조업체 성이바이오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기능성 소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공동연구를 통해 유효성이 확인된 기능성 소재를 성이바이오에 독점 공급하며 성이바이오는 공급받은 기능성 소재를 이용해 상업적 제품개발과 판매까지 담당하게 된다. 양측은 이 같은 형태의 공동연구를 향후 5년간 진행하기로 했다.

전통규 성이바이오 대표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기능성 소재를 공동개발하고 상업화하는 이번 협약이 민관의 혁신적 협업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장의 변화속도에 발맞추는 것은 물론 오픈이노베이션을 넘어선 포스트이노베이션 시대를 함께 열어나가겠다”며 “진흥원과의 공동연구 협업을 기반으로 의약품 생산관리 수준의 건기식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유지욱 원장은 “지역 기업과의 공동 연구개발로 도출된 기능성 소재가 사업화까지 진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그린바이오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의 공유와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이바이오는 지난 2017년 설립된 종합 바이오기업으로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건강기능식품 GMP)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의약품 GMP)은 올해 말 획득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박수현 기자 psh5578@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