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만나는 라이브 강연 '덴올 수요세미나'

박창석 원장의 'Sagittal first with the Carriere motion 3D appliance' 인기

언론사

입력 : 2020.06.27 18:06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컨텐츠 포털 덴올(www. denall.com)에서 방영중인 '수요세미나' 코너가 화제다.

 '수요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방영되는 라이브 강연으로 임상, 경영, 교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수준 높은 강의를 선보인다. 과거 덴플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하던 수요화상세미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덴올 개국 이후 핸즈온 코스, 실시간 Q&A 등을 도입해 보다 풍성한 강의를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153편의 강의가 업로드 되어 있다.

 특히 김경원 원장(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장)의 '상악동 수술 중 발생한 출혈 및 상악동막 천공, 어떻게 처치해야 하나?' 강의의 경우, 수술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악동 천공과 지혈에 대한 처치방법을 상세히 소개해 누적 조회수 1,000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홍선아 교수(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겸임교수)가 진행한 '사례별 임플란트 청구 노하우' 편도 인기 컨텐츠다. 임플란트 보험 청구 시 실수하기 쉬운 사례를 알기 쉽게 소개해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라는 평가를 받았다.

 박창석 원장(대구박창석치과)의 'Sagittal first with the Carriere motion 3D appliance' 교정 강의도 화제를 모았다. 스페인 닥터 Carriere가 개발한 Carriere motion의 Sagittal first 시스템을 증례와 함께 소개했으며, 2대째 교정의사로 활동중인 Carriere 부자를 직접 만난 경험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6월에는 배원호 원장(서울리더스치과)의 라이브 임상 영상인 '발치 즉시 식립의 입문'과 이수정 교수(대한치과교육개발원)의 '청구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안효범 원장(서울트리니티치과)의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교정치료의 한계점' 등의 강의가 업로드 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덴올 관계자는 "수요세미나는 치과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연자진과 흥미로운 주제 발굴에 힘써 치과계 종사자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치학신문

  • * Copyright ⓒ 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