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원주시에 연탄 1만장 기증

2007년부터 13년째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 사랑의 온기 전해

언론사

입력 : 2019.11.08 14:51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 사회공헌사업단은 8일 강원도 원주시청을 찾아 8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연탄 만장을 기탁했다.

기증된 연탄은 원주지역 독거노인, 노인부부세대, 영세가정,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올 겨울 따뜻한 생활을 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쓰여질 예정이다.

1
1
KMI한국의학연구소 한만진 사회공헌사업단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등이 원주시에 사랑의 연탄 연탄 만장을 기증하고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KMI는 2007년부터 꾸준히 연탄기증사업을 진행해 지난해까지 2년간 2700여 가구에 총 53만 5000장의 사랑의 연탄을 지원했다.

올해도 원주지역 만장, 춘천지역 만장, 양구지역 만장 등 총 3만장(2400만원 상당)을 기증해 50여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8일 오전 원주시청에서 열린 `사랑의 연탄 기증식`에는 원창묵 원주시장, 김정희 시의원,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장,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연탄은행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KMI 관계자는 "아직도 겨울철 연탄이 절실한 이웃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사랑의 연탄나눔을 꾸준히 진행해 에너지 취약계층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985년 설립된 KMI는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