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환자 킬본 교정 노하우 전달

메디센, 6월 2일 하루 코스 세미나 개최

언론사

입력 : 2019.05.25 02:16

돌출입 교정 노하우를 전달할 인비트랙터 킬본 세미나가 6월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덴티움 세미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센트럴치과 대표원장 겸 메디센 대표인 권순용 원장<사진>은 잇몸뼈와 치아를 동시에 안으로 당기는 킬본교정에 대해 개발부터 킬본 케이스 적용에 이르기까지 노하우를 갖고 있다. 킬본에 대한 해외 세미나 및 교육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관심도가 점점 높아져 킬본에 대한 코스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킬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전달은 물론 어떤 케이스의 환자에게 어떤 식으로 적용을 하게 되는지에 대하여 다양한 증례를 통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비트랙터 킬본 시스템은 치료초기부터 안정적으로 치아와 잇몸뼈에 균일한 힘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장치에 비해 잇몸과 치근의 부담을 최소화 한다. 불필요한 치아의 흔들림을 줄이기 위해 치아를 그룹화 하여 이동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을 진행할 경우 환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옥니와 치근손상 등을 줄일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강승구 원장(센트럴치과)은 킬본 장치를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선보인다. RP치아 모형에 실제 사이즈의 킬본 장치를 직접 본딩하는 실습을 통해 환자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고 확실하게 교정을 할 수 있도록 그 노하우들을 전할 생각이다.

 강승구 원장은 “킬본 장치는 제작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필요한 금액도 상당히 큰 편이지만 교정의들이 실제 킬본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실습을 진행해도 아쉬운 점이 남기 마련이다. 이번 코스세미나에서는 실제와 똑같이 제작 된 킬본장치를 직접 만지고 본딩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교정의들이 킬본에 대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02-594-2809



치학신문

  • * Copyright ⓒ 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