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안국건강, 헤마토코쿠스와 루테인 함유 '아이포커스' 론칭 등

언론사

입력 : 2019.01.14 17:32

#. 안국건강, 헤마토코쿠스와 루테인 함유 '아이포커스' 론칭

안국건강 '아이포커스'
안국건강 '아이포커스'
안국건강 '아이포커스'

안국건강은 오는 16일 GS홈쇼핑에서 눈 피로와 노화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포커스'를 론칭한다.

'아이포커스'는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과 눈 노화를 케어하는 '루테인'을 함유한 제품이다. 합성향료·돈피·우피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로 만들었으며 1일 1캡슐만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미세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얻은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모세혈관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눈 조절력과 긴장된 눈 근육의 이완 속도를 높여 눈 피로에 도움을 준다.

#. 홍콩 WEDO GLOBAL 대학생 40여명, 유유제약 견학

유유제약은 홍콩에 소재한 사회적기업WEDO GLOBAL의소속대학생40여명이 자사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홍콩에 소재한 사회적기업WEDO GLOBAL의소속대학생40여명이 자사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홍콩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WEDO GLOBAL의 소속 대학생 40여명이 자사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홍콩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WEDO GLOBAL의 소속 대학생 40여명이 자사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견학은 2015년부터 WEDO GLOBAL의 멘토를 맡고 있는 유유제약 유원상 부사장의 초청으로 진행됐다.

2011년 설립된 WEDO GLOBAL은 인종차별 및 소수민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사회적기업이다.

유유제약 유원상 부사장은 "홍콩 대학생들이 한국 헬스케어 산업과 스타트업 생태계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홍콩 대학생들과 네트워크를 다질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엘러간, '쥬비덤 볼라이트' 그랜드 론칭 기념 심포지엄 개최

출처:헬스코리아뉴스
출처:헬스코리아뉴스

한국엘러간은 13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부산 롯데호텔(동시생중계)에서 국내 성형외과, 피부과 보건의료전문가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의 새로운 라인인 '쥬비덤 볼라이트' 그랜드 론칭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해 5월 안면부 미세주름 일시적 개선 목적으로 허가받은 쥬비덤 볼라이트'의 임상 결과를 공유하고 한국인에게 효과적인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교육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표 연자로는 나선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인 패트리샤 오길비 의학박사는 "쥬비덤 볼라이트는 기존 쥬비덤 바이크로스 라인 중 가장 낮은 단계의 점성과 응집력을 가진 제품"이라며 "임상을 통해 미세 주름 등 피부거칠기 개선을 나타냈으며 1회 시술로도 오랜기간 지속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새해 다짐' 이벤트 진행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2019년 새해 다짐'과 관련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9년 이것만 꼭 하자'라는 주제로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새롭게 결심한 목표를 다시금 확인하고 의지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새해 선물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로 다이어트나 공부 혹은 스스로 계획했던 새해 다짐을 작성하면 된다. 미에로화이바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및 페이지 공유까지 하면 당첨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 미에로화이바 350ml 한 박스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8일에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일동제약그룹, 신입·경력 사원 채용

일동제약그룹은 분야별 신입·경력 사원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연구, 개발, 생산, 마케팅, 영업 직군의 실무자를 선발한다. 연구 직군의 경우 독성 연구, 단백질 연구, 제제 연구, 분석 연구, 히알루론산필러 연구 분야의 연구원을 뽑는다. 분야에 따라 전공(수의학, 약학, 생물학 등) 및 학위(석사, 박사), 직무 관련 경력 등 별도의 지원 자격 요건이 있다.

개발 직군은 개발 기획, 사업 개발, 임상 PM, 임상 DM 분야에 채용을 진행한다. 분야에 따라 전공(약학, 수의학, 간호학, 통계학 등), 직무 관련 경력, 외국어(영어) 능력 등 별도의 지원 자격 요건이 있다.

생산 직군은 생산관리·품질보증 분야의 경력자, 관리약사를 모집한다. 관리약사의 경우 약학을 전공하고 약사 면허가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생산관리 및 품질보증 분야는 화학 등 관련 학문을 전공하고 3~5년의 직무 경력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마케팅 및 영업 분야는 ETC CM, OTC CM, HS(Health Supplement) CM, HS 온라인 마케팅, HS 해외 마케팅, 해외영업, 마케팅 학술 분야의 실무자를 선발한다.

ETC 및 OTC CM의 경우 전공은 무관하나 관련 경력이 있어야 한다. HS 파트는 자연계열 전공 및 관련 경력을 요하며 외국어(중국어, 영어) 능력을 우대한다.

해외영업 분야의 경우 일본 관련 학위 및 경력, 언어 능력이 필요하다. 마케팅 학술 분야는 약학 또는 한약학 전공을 요건으로 하며 사무용 소프트웨어(파워포인트, 엑셀 등) 활용 및 영어 능력 등을 우대한다.

일동홀딩스는 재무회계, 인사, 디자인 분야에 채용을 진행한다. 재무회계 분야의 경우, 공인회계사 자격과 함께 회계법인 또는 기업체 실무 경력이 필수 요건이다. 인사 분야는 교육 및 경영계열 전공을 요건으로 하며, 통계 프로그램(SPSS, SAS 등) 활용 능력이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디자인 분야 지원자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2~5년의 관련 경력이 있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17일까지 일동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동제약 홈페이지 채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광동제약, 헌혈 나눔 우수 직원 격려

광동제약은 최근 헌혈 나눔에 적극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장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광동제약은 최근 헌혈 나눔에 적극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장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14일 광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가 수여하는 감사장을 최성원 대표이사가 직원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광동제약은 매년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캠페인에는 임직원이 헌혈에 직접 참여하며, 이와 동시에 직원들이 모은 헌혈증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함께 기증한다. 소아암 환아와 가족에게는 음료 등 선물도 지원한다.

이번에 감사장을 받은 직원 4명은 지난해 말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총 89장의 헌혈증을 기부했으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전달됐다.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는 "국민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의 일원으로서 헌혈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직원들께 감사하다"며 "올해도 모든 직원들이 사회공헌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GC녹십자웰빙 '바디인사이트' 런칭 심포지엄 개최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바디인사이트'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바디인사이트'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바디인사이트'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바디인사이트'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바디인사이트'는 GC녹십자웰빙과 체성분 분석 전문기업 인바디가 공동으로 개발한 병·의원 전용 개인 맞춤형 영양 가이드 프로그램이다. 바디인사이트 프로그램이 설치된 인바디 기계로 검사를 진행해 체성분 정보를 분석한 뒤, 개인별로 필요한 영양 성분을 의료진이 추천하는 방식이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비만학회 관계자 및 개원의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 회장을 좌장으로 비만과 영양치료에 있어서 '바디인사이트'의 활용 방안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 코오롱생명과학, 189억원 규모 인보사케이주 공급 계약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코오롱생명과학은 먼디파마와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의 동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총 계약 금액은 189억원이다.

이번 계약은 각 권리지역에서 인허가가 완료돼야 이행되는 조건부 계약이다. 인도네시아, 미얀마,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베트남 지역 공급 계약금액은 149억원, 호주·뉴질랜드 지역 공급 계약금액은 40억원이다.


헬스코리아뉴스 안상준 기자 admin@hkn24.com

  • * Copyright ⓒ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