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높은 사람들 운동하려면 '저녁'에 하세요

언론사

입력 : 2018.12.20 22:12

▲ 아침보다 저녁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혈압을 빨리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미지스톡)
▲ 아침보다 저녁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혈압을 빨리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미지스톡)

고혈압으로 치료를 받는 남성들은 아침보다는 밤에 운동을 하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데 더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상파울로대학 연구팀이 'Medicine & Science in Sports & Exercise'지에 밝힌 고혈압을 앓는 50대의 과체중인 50명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오전 7-9시 사이 자전거를 주 당 3회 타는 것 보다 같은 운동을 저녁 6-8시 사이 하는 것이 10주 후 혈압을 더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침에 30분씩 주 당 세 번 스트레칭을 하는 것 보다 저녁에 하는 것이 10주 후 혈압을 더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운동을 하는 것이 혈압약을 먹는 것 만큼 혈압을 낮추지는 못하지만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아침 보다는 저녁에 운동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운동을 안 하는 것 보다는 아침에라도 하는 것이 더 좋고 저녁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혈압을 가장 빨리 크게 낮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곽경민 기자 august@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