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연 작가, 수익금 일부 스포츠닥터스 의료지원기금 후원 예정

언론사

입력 : 2018.12.07 17:02

▲갤러리위 염승희 대표(왼쪽)와 이창연 작가 (사진= 스포츠닥터스 제공)
▲갤러리위 염승희 대표(왼쪽)와 이창연 작가 (사진= 스포츠닥터스 제공)

국제청년예술가협회 주최로 열린 '2018 YOUNG ARTIST CONTEST'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이창연 작가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2018 스콥 마이애미(2018 SCOPE MIAMI)'에 갤러리위(관장 주희, 스포츠닥터스 자원봉사자회 부회장) 소속으로 참가한다.

사단법인 국제청년예술가협회 주최, 갤러리위 주관, 한국미술협회 후원으로 개최된 '2018 YOUNG ARTIST CONTEST'는 청년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이창연 작가는 유망 청년예술가의 활발한 국내외 활동 및 글로벌 네트워크 마련을 위한 본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로 마이애미 아트페어에 참가하게 됐다.

데이터 시각화 최고 권위의 'Kantar Information is Beautiful Award'에 소개되기도 했던 촉망받는 아티스트 이창연 작가는 2018 스콥 마이애미 아트페어에서 '아기의 숨결(baby's breath)'을 모티브로 안개꽃들의 움직임을 통해 인간의 호흡을 시각화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마이애미 아트페어 수익금의 일부를 스포츠닥터스에 후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갤러리위 관장 및 국제청년예술가협회 박경임 이사장과 갤러리위 염승희 대표는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무위탁 독거노인, 저소득층, 난치병 어린이 등을 위한 기금 마련 전시회를 꾸준히 진행해온 바 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기금 마련에 꾸준히 동참해온 갤러리위에 감사를 표하면서 “지구촌 생명을 살리기 위해 의료지원, 예술분야, 전시회 등에서 블록체인 기반 생명코인 SDCOIN(에스디코인) 개발에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junsoo@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