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윤일규 의원 건강증진법 개정안 토론회 등

언론사

입력 : 2018.12.07 14:22

# 한국병원약사회, ‘2018 제3차 임상시험 종사자교육’ 실시 등

한국병원약사회는 8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2018 제3차 임상시험 종사자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임상시험의 역사와 윤리(부산대학교병원 박정희 약사) 임상시험 정의 및 단계와 관련용어 설명(서울대학교병원 김성환 약사) 임상시험용의약품 관련 자료 및 문서관리(삼성서울병원 임미경 약사) 임상시험을 위한 약국 시설 및 장비 관리(서울대학교병원 김민경 약사) 임상시험 관련 규정 및 최근 변화(가톨릭대학교 성바오로병원 김현정 약사)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관리(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위완주 약사) Audit & 실태조사 주의사항(서울대학교병원 이진아 약사) 등의 구성으로 진행된다.

# 서울성모병원 ‘우리가 알아야 할 당뇨 관리’ 공개 강좌 개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는 11일 12시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우리가 알아양 할 당뇨 관리’ 공개강좌를 연다. 이번 공개강좌는 임산부의 당뇨 관리(내분비내과 최윤희 교수) 노인의 당뇨 관리(이승환 교수) 아픈 날과 여행 시의 당뇨관리(이은영 교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 연세의료원, 포니대령·현봉학 박사 기념행사 개최

연세의료원은 10일 오후 6시 국회의사당 귀빈식당 본관 3층에서 ‘포니대령 12월의 6.25전쟁영웅 선정기념 축하연 및 현봉학 박사 동상건립 2주기 기념식’을 연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 피우진 국가보훈처장, 전진구 해병대사령관,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윤도흠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포니대령 손자 에드워드 포니 등 내외귀빈이 참석해 두 영웅의 활약상을 되새길 예정이다.

# 윤일규 의원 ‘신체활동 활성화 위한 법 개정 토론회’ 개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일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오는 11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신체활동 활성화 정책 전략 및 국민건강증진법 개정 방향’을 주제로 국민건강증진법 개정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신체활동 활성화 전략 및 법적 근거 마련에 대한 주제발표와 학계 전문가, 지자체, 시민단체 간 토론이 이뤄진다.

토론은 활동적인 움직임의 건강증진 효과 및 신체활동 활성화 정책 전략(고광욱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교수)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국민건강증진법 개정 방향(이용수 장안대학교 건강과학부 생활체육과 교수)을 주제로 펼쳐진다.

윤일규 의원은 “신체활동은 비만, 당뇨,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며 치매나 뇌졸중 등 노인에서 흔한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저렴하고 손쉬운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도 이제 치료 중심의 보건의료에서 벗어나 예방 단계부터 만전을 기울여야 한다”며 “오늘의 토론회는 이를 위한 법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스코리아뉴스 박정식 · 박수현 기자 admin@hkn24.com

  • * Copyright ⓒ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