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웍스, 중기 IP경영 우수 사례 공모전 장관상

언론사

입력 : 2018.11.09 16:52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는 9일 경남 창원에서 개최된 제10회 중소기업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 경영 우수 사례 공모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뷰웍스 임재희 연구소장(맨 왼쪽)과 김태만 특허청 차장(왼쪽 3번째)
뷰웍스 임재희 연구소장(맨 왼쪽)과 김태만 특허청 차장(왼쪽 3번째)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경남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중소기업간 IP 경영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IP 경영 인식과 저변 확대를 위해 우수 IP 경영기업을 포상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최종 심사 결과 13개 수상 기업 중에 최고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뷰웍스가 차지했다.

뷰웍스 관계자는 "IP 중심의 사업화 경영 전략을 통해 우리 제품에 대한 특허, 상표, 디자인 등의 지식재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면서 미래 가치가 있는 특허를 확보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후식 대표는 "강한 IP를 기반으로 의료용 및 산업용 영상장비의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 영상 관련 통합 솔루션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