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QI 경진대회 실시

언론사

입력 : 2018.11.09 16:42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경기도의료원(의료원장 정일용)이 지난 8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제11회 QI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료원은 매년 각 병원에서 의료 질 향상을 위해 팀을 구성해 업무 업무프로세스, 환경 개선 등을 통해 의료 질 개선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총 50개로 팀이 구성돼 의료 질 향상 활동을 실시했다.

대회는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11회째를 맞이했으며 경기도의료원 산하 6개 병원에서 우수 사례 1개 팀을 선발해 `QI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그 결과 `병원안내도 개선 활동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이라는 주제로 활동을 한 수원병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경기도의료원은 QI 활동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중 지속적 업무혁신(CQI) 추진 사례 1개 팀을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해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QI 활동으로 환자 안전과 진료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정윤식 기자 21hero@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