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산학협동 간호학술세미나 개최

언론사

입력 : 2018.11.09 16:42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5개 병원 간호부가 지난 8일 한림대한강성심병원 화상센터 강당에서 `제25회 산학협동 간호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조직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한림대의료원 산하 5개 병원(한림대성심병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한림대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한강성심병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의 간호부장 및 간호사와 한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등 약 110 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아산병원 김재학 소장(디자인 이노베이션센터)의 `의료혁신의 서비스 경영` 특강 이후 논문 발표와 포스터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발표된 논문은 △국내 청소년들의 척추측만증 관련요인 △고관절 수술 환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고관절 기능 및 운동 이행도에 미치는 효과 △단일 의료원 간호사의 직장 내 태움 경험에 따른 조직문화, 조직 몰입 비교 △수술실 간호사가 인지하는 조직건강이 환자안전 간호활동에 미치는 영향 △일개병원 응급실을 통해 입원한 소아화상환자의 임상적 고찰 △시술관련 정보제공이 CAG 환자의 불안에 미치는 영향 등이다.

이경숙 한림대한강성심병원 간호부장은 "의료원의 임상연구와 한림대학교 연구논문을 통한 전문적인 간호활동은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며 "결과적으로 의료서비스의 혁신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욱 한림대한강성심병원장은 "환자중심의 의료문화를 확산시키고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한림대의료원 간호부가 통합브랜드를 구축해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대처하고 글로벌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정윤식 기자 21hero@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