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소방의 날’ 소방훈련 실시

언론사

입력 : 2018.11.09 16:32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이 최근 원내에서 시흥소방서와 함께 응급 화재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법정기념일인 소방의 날(11월 9일)을 맞아 병원 직원들의 소방안전 및 환자안전 인식을 향상시키고 화재 시 초기 소화 등 행동요령 습득과 환자 대피 훈련을 통해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조회시간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설 관리팀 이일섭 과장이 화재 시 부서별 초기 대응과 소화기, 옥내소화전 사용법 등의 소방교육을 진행했다.

오후 본격적인 소방훈련은 시화병원 척추·관절 센터동 5층 병동의 가상 화재 상황을 가정해 병원 직원과 시흥소방서 소방대원이 함께 화재 진압과 신속한 환자 대피를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시간으로 실시됐다.

특히, 시화병원은 거동불편 환자가 많은 병원 특성상 인명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병원 내 자위소방대의 화재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유사시 대피를 위한 행동 요령을 숙지하는 등 소방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했다.

시화병원 시설관리팀 이일섭 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방 안전교육과 대응 훈련을 통해 전 직원이 실제 화재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안전 점검뿐만 아니라 소방 시설 보완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 안전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정윤식 기자 21hero@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