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 보훈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언론사

입력 : 2018.09.13 18:42

▲업무협약식 (사진=경희의과학연구원 제공)
▲업무협약식 (사진=경희의과학연구원 제공)

경희의과학연구원이 지난 11일 중앙보훈병원 보훈의학연구소(소장 김춘관)와 교육·훈련 및 자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태원 경희의과학연구원장, 김광표 멀티오믹스연구소장, 홍승재 연구지원관리실장(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김춘관 보훈의학연구소장, 이학모 연구부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태원 원장은 “관·산·학·연·병 연계협력이 중요시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보훈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굉장히 뜻깊다”며 “앞으로 연구 및 학술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의생명과학 기술연구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등 연구역량 강화에 협업할 예정이다.

한편,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지난달 의생명과학 기초 및 임상 연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R&DB 열린공간’을 오픈했다. R&DB 열린공간은 사업기획공간, R&DB 지원공간, 통계지원공간 등으로 조성되었으며, 열린 네트워크 구축과 원활한 연구 촉진 및 기술사업화·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ed30109@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