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언론사

입력 : 2018.08.12 00:02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 한국(대표이사 류홍기)가 10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미래 과학 꿈나무 임직원 자녀를 초청해,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애브비
애브비

여름방학 시즌인 매년 8월 둘째 주 금요일 패밀리 데이에 개최하는 한국 사이언스 데이는 의 대표적인 가족 친화 프로그램으로 올해 8회째 지속돼 왔다.

이날 행사는 자녀를 회사로 초대해 코딩 블록 체험과 아크원자로 만들기, LED 탱탱볼 만들기, 팝콘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실험과 만들기를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과학 원리를 배웠다.

또한 창의력 학습을 위해 진행된 코딩 블록 체험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만든 블록에 컴퓨터 언어를 명령화하여 로봇을 움직이기도 하고 코드를 직접 짜보는 한편 영화 아이언맨의 손에서 나오는 불꽃인 아크원자로가 생성되는 과정도 배우고 만들어보는 과학 수업도 진행됐다.

한국 류홍기 대표는 "직원 자녀들이 꿈을 펼칠 미래 사회에는 첨단 과학 기술들의 영향력이 더 커질 것으로 생각된다"며,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에서 가족이 함께 과학 원리를 손으로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관심을 느끼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미래에 멋진 꿈을 펼치고 우리 사회 과학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